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광주 맛집 '하루야스시 상무메이루즈점' 숙소 근처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찾다가 좋은 후기가 많은 곳이고 물회가 있길래 가봤어요. 메이루즈라는 주상복합 아파트 상가 1층이라 아파트 상가 상상하시면 오산. 꽤 커요. 2층도 있고 그렇더라고요. 이미 어느 정도 검색을 하고 가서 물회(15000원)하고 반반초밥과 맥주 한 병을 시켰답니다. 여긴 우동은 무조건 서비스로 나오나 봐요. 신선한 샐러드도 나왔습니다. 다 차려 놓고 항공샷 찍고 싶었는데 순차적으로 하나씩 나오는 바람에...항공샷 실패ㅎㅎ 요건 반반초밥 메뉴에서 고른 활어초밥 4pcs + 스테이크 초밥 4pcs(17000원). 저는 솔직히 회에 대해선 잘 모르겠어요. 소고기는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대신 우동이 없으면 간에 기별도 안 갈 양이지요ㅋㅋㅋ. 드디어 물회까지 다 나와서 대충 샷 하나 .. 더보기
만뽀스키야끼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지하 푸드코트) (이미지 출처 : https://m.blog.naver.com/o_oh__r/223316045817)유스퀘어 옆 신세계백화점 구경 갔다가 지하 푸드코트의 스끼야끼&샤브샤브 매장이 보여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스키야끼 1인분 기본은 소고기 100g에 12900원. 소고기 150g은 14900원. 샤브샤브 메뉴도 있었지만 패스~.. 중앙의 작은 주방공간을 빙 둘러서 카운터석이 둘러싼 모양새라 고급스런 시장 분위기? 사람들 틈새에 끼어 식사하기 불편할 것 같아 다른 데 갈까 하며 망설이는데 마침 구석 자리가 생겨서 잽싸게 자리를 잡고 카운터에 가서 주문을 했답니다. 사람이 많은 경우 앉을 자리 맡으신 후 카운터로 주문하러 가셔야 해요. 달걀 하나를 통째로 주는데 스키야끼가 끓으면 흰자는 안에 넣고 노른자는 그릇.. 더보기
2024년 2월 21일 날씨 : 눈보라? https://youtu.be/PDuN7n4BnRY?feature=shared https://youtube.com/shorts/F-z-NIkvAtc?si=RWeHd7lnDgroqgYQ 더보기
광주 맛집 현완단겸 상추튀김 상무본점. 아놔~여기 가게 이름 외우는데 시간 욜라 걸림. 자녀분들 이름 한글자씩 따서 만드셨다 함. 난 처음에 상추를 무슨 맛으로 튀겨 먹나 했더니 그건 아니고 튀김을 상추에 싸서 먹는 거였음. 마침 숙소 근처라 밤에 함 들려 봤어요. 구석자리를 좋아해서 구석자리 잡다보면 가끔 화장실 통로, 화장실 입구인 경우가 가끔 있어요. 여긴 화장실로 나가는 통로 입구. 비번은 9292* 검색하다 보니 광주쪽에서는 학창시절 추억으로 상추튀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꽤 계신 것 같더라고요. 전 오징어튀김 7000원짜리. 돼지고기튀김 7000원짜리. 막걸리 한 병 3000원. 요렇게 주문을 했어요. 밤에 찾아가서 홀에 사람은 별로 없는데 배달주문이 엄청나서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매장분위기는 그냥 분식집 느낌. 옆옆 테이블에 과.. 더보기
비가 와 https://youtube.com/shorts/-vqty1MsKio?si=Tc38vBs-VhZ6MUwH https://youtube.com/shorts/blgVTVdC7-0?si=oxjtmsrhilAVxojP https://youtu.be/KhDGvvOqYGs?si=9J3YcK2tnHAy3Tr9 비가 와... 2024년 2월 18일 일요일에 내리는 비는 겨울비인지 봄비인지 몰라 아리송했던 하루. 바닥을 두드리는 빗소리와 바퀴를 타고 도는 물소리가 아련하게 귀를 간지럽히던 하루. 더보기
'또맘어게인터치'...뭐야? 응...맘스터치 또 갔다는 아재용어유♡ 맘스터치..이번엔 포장을 해왔어요. 또 치킨이 생각났거든요. 옛날엔 뭔가 새로운 발상, 뉴 아이디어가 자꾸 떠오르던 머릿속에서 이제는 맛난 음식만 떠오르는 식충이 되어 가고 있어 슬프네요ㅠㅠ. 그래도 한때는 참 스마트하단 얘기 많이 듣고 살았는데 내가 식충이 되었다니 너무 너무 슬프지만 그 슬픔은 맛난 음식을 보는 순간 순삭. 완전 딜리트♡♡♡ 음...순살치킨을 사려다 양심에 찔려서 사이즈가 작은 치파오순살강정을 샀어요. 옴마 옴마 느므느므 맛있네. 케이쥰 감자튀김은 큰 걸로 샀더니 어째 양을 더 많이 주신 느낌. 완전 푸짐. 근데 문제는 나투룸. 음..나 투룸 사냐고랏?응..오타유.나트림 오타. 드럽게 나 트림 하냐고유? 응..자꾸 오타유. 오타니 료헤이가 하두 부럽다 보니 오타의 연속이네유. (아재개.. 더보기
영화 데드맨 무대인사 메가박스 홍대 지마켓 유니버스 멤버쉽 회원에게 메가박스 관람권을 5000원, 6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계속 하는 바람에 영화 티켓을 자꾸 구매를 하긴 하는데 막상 보고 싶은 영화가 없을 때가 너무 많은 거예요. 그래서 유효기간 임박한 쿠폰을 당근에 팔아버리기도 하다가 요즘 무대인사쪽으로 눈을 돌렸답니다ㅋㅋ 영화 보러 갔다기 보다는~ 김희애님 보러 다녀 왔어요. 음 아재가 주책이양ㅠㅠ https://youtu.be/CQQJD_cHpDo?si=nOUgLLmELE7FMV4l감독님과 배우분들 입장 하십니다. 하준원(감독), 김희애, 조진웅, 이수경, 박호산, 최재웅, 이쁜 여자분, 훈훈한 남자분 두 분 성함은 검색해도 안 나와요ㅠㅠ 소녀시대 최수영이 영화에 나오는데 무대인사에서 봤었음 월매나 좋았을까 싶네요ㅎㅎ http.. 더보기
2024년 2월 13일 화요일 날씨 흐리고 미세먼지ㅠㅠ 어젯밤 설연휴용 이마트몰 무료배송권이 있어 이것저것 조금만 주문했다가 그 무료배송권 사용조건이 아무 시간대 배송, 즉 내가 배송시간을 정할 수 없는 쿠폰인지라 언제 문앞에 처량하게 와있을지 몰라 주문취소를 해버렸다. 설마? 그래서일까? 흐흐~~우연이겠지만 4000머니를 넣어 줬다는 타겟 마케팅 문자가 왔다. 옴마나...나 5000원 쿠폰도 있는데 40000원만 채우면 무료배송+9000원 할인이네 싶어 또 홀라당 주문을 넣었다. 아 이놈의 쿠폰 인생ㅠㅠ. 우리나라 정치는 죄다 도둑분들이 모이셔서 서로 도둑질하지 말라고 삿대질하며 싸우는 느낌. 생선가게를 지키라고 삼색 고양이를 맡겨 놓으니 훔쳐 간다고 검은 고양이에게 맡겨 놓고 또 도둑질한다고 이번엔 치즈 고양이를 맡기는 듯한 아이러니. 거기에 더해 우리 .. 더보기
미스터보쌈 배달 제주도 돔베고기 이후로 자꾸 수육, 보쌈이 생각나요. 지난 번 원할머니를 또 주문할까 하다가 거금 4만원이 넘게 투자하는데 똑같은 포스팅 하기도 그렇고 해서 망설였어요. 그러다 마침 7000원이라는 거액(?)의 할인쿠폰이 있는 미스터보쌈 발견ㅋㅋ 아~나의 쿠폰 인생ㅎ 배달 비닐 개봉하는 기분도 가끔은 언박싱 기분 듬ㅎㅎ도야지에게는...ㅋㅋ 식탁 좀 치우고 살자. 맨 음식을 바닥에 진열해놓고 찍음. 근데 식탁하고 주방은 매일 치우는 것 같은데 매일 뭔가 정신없고 어질러져 있음ㅠㅠ.Dog짜증ㅠㅠ 막국수는 세트로 묶으면 4000원만 추가. 원할머니 보쌈의 비빔막국수 맛의 약 65% 정도의 맛이지만 나쁘지 않음. 가성비 좋은 맛. 소스가 너무 묽고 감칠맛이 덜해요. 요건 옛날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 그래도 양배.. 더보기
마장동 한우 먹은 날, 좋은 날ㅎㅎ 대찬한우(정육점)와 고기익는마을(상차림식당) 콜라보 지인들에게 한우 먹자~우리도 한우 츠묵자~노래를 불렀더니 드디어 마장동에서 약속이 잡혔습니다. 얼마만에 이동네를 가봤는지~~. 마장동 고기 관련한 시장이 길 건너까지 이렇게 규모가 큰지 처음 알았어요. 지인이 가봤다는 대찬한우집에 가서 고기를 사서 옆골목에 있는 상차림 식당으로 고고고. 고기 익는 마을이라고 3층에 있어요. 엘베는 있었나? 기억이 안나요. 등심과 살치살 등이 들어있는 한우모둠. 원래 제가 쏘는 날인데 지인이 복지포인트로 받은 온누리상품권이 있다고 그걸로 결제를 하는 은혜를 베푸셨네요ㅎㅎ 그래서 저 고기가 얼마인지 모르겠어요. 서비스로 주신 차돌박이? 차돌삼겹? 한우떡갈비도 하나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이건 생고기로 먹는 고기인데 이것도 서비스였던 거 같아요. 쏘맥을 말고 있는 지인. 2호선.. 더보기
또 새해 기념 케이크♡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리나라는 새해가 두 번이라 좋네요ㅎㅎ 뚜레쥬르 조각 케이크 두 개로 또 딸기케이크를 만들었다. 차라리 딸기 케이크를 하나 사라~~~~굽쇼? 하나 사주이소~~~ㅋㅋㅋㅋ. 또 새해 복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많.. 더보기
집구석 간단한 스테이크 요리 by 프레시지 부채살 시즈닝 스테이크 밀키트. 프레시지의 부채살 시즈닝 스테이크 밀키트를 샀습니다. 예전엔 냉장제품이던 것들이 요즘 냉동제품으로 많이 바뀌는 것 같아요. 냉장 밀키트 유통기한은 보통 3~5일 정도이던데 이건 냉동이라 6개월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제조원은 (주) 프레시지. 부채살은 미국산. 감자가 베트남산이네요ㅠㅠ. 조리법을 단순화 하시려면 제품 해동 후 감자를 손으로 짜서 수분을 뺀 후 프라이팬에 버터나 식용유로 2분 정도 구우시다가 다시 버터를 조금 두르고 부채살을 구워주시면 편해요. 스테이크가 익어갈 무렵 나머지 채소를 넣어서 구워주시면 조리법이 단순해집니다만 맛에 큰 차이는 없어요. 부채살, 채소팩, 소스, 조미소금 요렇게 한패거리~~입니다. 소스를 중탕하라고 적혀 있는데 그건플레이팅 이쁘게 하실 분이나 그리 하시고 그냥 프라.. 더보기
이가육전칡냉면 다산본점 배달 갑자기 냉면 생각이 머릿속에서 오락가락~~~아시쥬? 이런 생각 오락가락 하믄 일이 손에 안 잡히는 거. 도야지들 특징ㅠㅠ. 남양주 다산 이가 육전냉면이 배달앱에 할인쿠폰이 있기에 중복할인을 통한 가성비도 챙길겸 주문을 넣었더니 총알배송. 비닐을 열어보니 깔끔한 포장. 어랏~~나 음료수 주문 안 했는데 뭐지? 자 너의 꿈을~~~~아니 나의 식욕을 펼쳐 보자꾸나. 뭐야? 왜 사진 중복이야~~? 틀린 그림을 찾아라~~~~~ 전병도 주문했어요. 가격은 7000원. 맛도 괜찮네요. 배달이 빨라서 따끈따끈 하니까 더 맛있었어요. 아삭아삭 씹히는 내용물의 식감과 뭔가 고기 육향도 살짝살짝 나더라고요. 육전이 올라간 진주식 비빔냉면. 진주와 잠실의 하연옥 그리움을 배달로 잠재워 봅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 매운맛 강.. 더보기
데이터 주의. 의미없이 사진 나열 포스팅. 立春大吉 🌁🌄🌇🌃🌄🌁⛩️ ⛰️🏞🛣🛎🌏🏥🏚성의는 없어요. 사진들 있어요. 한스가 올려요. 더보기
요즘 케이크 왜이리 비싸죠? 집에서 대충 케이크 만들기. 뚜레쥬르 생크림 바게뜨 개당 3400원. 두 개 6800원. 정식 이름은 마담얼그레이크림번. .딸기 10000원. 적당히 원하는 크기로 잘라요. 자~~아파트 석가산 케이크 탄생. 아파트 조경 석가산과 좀 닮았을까요?ㅋㅋㅋ 빵 2개 6800원. (22% 할인쿠폰 썼으니 5300원 꼴) 딸기 5~6개 사용했으니 약 3500원. 하트초 1000원. 캐릭터 접시 200원. 약 10000원에 멋진(자칭) 스트로베리 석가산 케이크 탄생♡ 촉촉한 카스테라 시트가 있었으면 하시는 분은 편의점 미니 롤케이크 3000원짜리 하나 사다가 같이 꾸미시면 됩니다. 더보기
청정원 집으로ON 서울식 양지 설렁탕 500G. 대상 청정원에서 판매중인 서울식 양지 설렁탕입니다. 예전 포스팅을 혹시 기억하신다면 아시겠지만 풂무원 설렁탕 제품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만 설렁탕으로 판매중인 제품을 골고루 포스팅 해보자 하는 의미에서 이것저것 다 구입하고 있습니다. 제조원은 교동식품. 홈쇼핑 탕류 제품은 요 회사 제품 진짜 많지요. 가격은 보통 3500원 안팎. 나투륨 1150mg (58%) 지방 3.8g (7%) 포화지방 0.8g (5%) 지방과 포화지방 수치가 높다고 좋은 게 아니지만 이렇게 낮은 건 무슨 의미일까요?ㅎㅎㅎ 반면에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네요. 찢어진 양지 고기가 아주 소량 들어있어요. 좀 질긴 맛. 국물은 진한 느낌. 전 비비고 감자만두와 밥을 말아 펄펄 끓였더니 아주 국물이 예술이네요. 재구매 의사는 환자분 진료실 들.. 더보기
천마산 설산뷰 맥도날드. 뭔가 다른 맥도날드와는 다른 느낌의 매장. 세상에 저거 천마산 맞쥬? 살다 살다 맥도날드뷰가 이리 좋을 줄 상상도 못 했네유. 게다가 눈이 쌓인 설산이유. 헐. 맥도날드는 키오스크 UI가 좀 맘에 안 들음. 쿠폰 사용하기도 이상함. 롯데리아는 하도 자주 가서 눈 감고도 할 수는 있는데 요기도 조금 별로임. 눈 감고 해봤냐고 묻는 주책 누구니..너 나가~~~~~♡ 키오스크 UI는 버거킹이 제일 심플하고 최고임. 결국 카운터 가서 주문. 괜히 키오스크 사용도 못 하는 중년아재 된 기분 별로. 내 빅맥세트 쿠폰은 정가 6500원 할 때 4천원대로 할인판매한 쿠폰인데 지금 빅맥세트 가격은 6900원. 그래서 카운터 알바도 짬밥 없는 알바는 포스키 적용을 못 해서 꼭 다른 경력 크루에게 물어 봄ㅋㅋ. 뭔 버튼을 네번 반복해서 눌러야 6900원이 6500원.. 더보기
갤럭시탭S9 FE+ 5G 256GB 언박싱 12.4인치 갤럭시탭을 사고 싶어서 48만원 정도에 갤럭시탭S7 FE 5G 모델을 주문했더니 계속 입고 지연이라고 발송을 안 해주더라고요. 판매처에 전화를 해서 언제쯤 입고 되냐고 물었더니 판매처 상담원분이 입고 날짜 확인 후 전화를 준다더니 완전 쌩~깠어요. 저 혼자 상상하기에 제가 구입하고 나자 마자 판매가가 15만원 정도 인상이 되더니 아마 주문 취소를 유도하는 느낌을 받아서 아~~짜증나~그러는 와중에 갤럭시탭 S9 FE 시리즈가 출시되었더라고요.가격이 거의 1.7배 였지만... 홧김에 서방질이라고...(캬...나이 못 속이는 표현 쥐기네ㅠㅠ) 신제품 사라는 하늘의 계시네. 하늘의 계시야... 갤럭시 S7 FE 판올림(ONE UI 업그레이드)은 이제 두 번인가 밖에 안 해준다니 비싸도 성능 좋은 신.. 더보기
다현아? 다산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feat. 릴테라스 무료커피 현대백화점앱을 설치하시면 무료 커피쿠폰이 주기적으로 발행됩니다 주차타워에서 아울렛 2층으로 연결되는 통로에 있는 릴테라스라는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에서 쿠폰 제시 후 커피(핫 or 아이스)만 교환가능. 샷추가 불가. 아메리카노 4000원 내시고 드시는 분도 꽤 있으시던데 아까벼~~♡ 현대백화점 카페H처럼 회원들 무료쿠폰용 카페라고 보시면 돼요. 바깥 날씨는 쌀쌀했지만 실내는 좀 더워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받았어요. 주말이라 사람이 너무 많아 마스크 내리기가 싫어 커피 들이킬 타이밍 찾기가 쉽지 않았네요. 여하튼 요즘 현대백화점 그룹이 각점별 주차권이나 무료음료권 인심이 후하니 현대백화점앱 까시고 혜택 누리세요. 라코스테 매장 갔다가...음...그냥 정식 매장 세일할 때 사는 게 낫겠다 싶더라고요. 지금 몇.. 더보기
원할머니보쌈 모둠보쌈(소)배달 제주도에서 먹고 온 돔베고기 생각이 자꾸 머릿속에서 맴돌아 원할머니 보쌈을 배달시켰답니다. (앞으로 미스터보쌈, 오봉집 보쌈 포스팅이 주욱~올라옵니다유) 배달앱에 여러 보쌈집이 있지만 모험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저로서는 원할머니 보쌈이 최선. 가끔 보쌈 수육의 품질이 일정하지 않거나 점바점 내용물 아낌 차이가 심해서 좀 주문할 때마다 두 손 모아 기도합니다ㅋㅋㅋ. (오 주여~제게 최상의 배달이 도착하게 도우소서♡) 오늘은 콜라서비스가 왔네요. 이것도 어쩔 땐 주다가 어쩔 땐 안 주다가 하는 점포도 있고 아예 안 주는 지점도 있고...일관성이 읍써라. 얘들아~~사진 찍게 줄 서라~~~~. 실내는 더우니까 웃통들은 다 벗어재껴라~~재껴라~~~. (뭐야? 갑자기 에스파???) 오늘 시킨 점포는 그동안 시켰던 여.. 더보기
백종원의 고기짬뽕 컵라면. 조리예 사진 너무너무 너무너무 너무해. 난 안에 고기 레토르트 파우치라도 들어 있는 줄 알았다. 편의점 가격은 1900원. 유통기한은 약 6개월?? 나트륨 1790mg (90%) 포화지방 7g (47%) 단백질 10g (18%) 제조원은 팔도. 분말스프에 그저 고추장처럼 보이는 액상스프가 들었을 뿐. 그안에 고깃덩어리는 읍씀. 분말스프샷. 분말스프 옆 액상스프. 표시선까지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는 뚜껑을 벗기고 끓는 물 붓고 2분 30초. 끓는 물만 붓고 기다리는 건 4분. 단무지와 함께 마시다 남은 매화수로 반주 한 잔. 그래도 후레이크 건더기는 제법 들긴 들었다. 치즈가 들어 있는 경주십원빵 조각을 고명처럼 넣어 봤다. 나쁘지 않았음. 국물이 꽤 매콤하다. 전반적으로 일반 컵라면 보다는 뭔가 알찬 느낌.. 더보기
1월 21일 일요일 날씨 맑다가 비오고 흐림 as 내마음. 빽다방 커피. 라떼아트를 해주시길래 꼭 뚜껑을 열어 봅니다. 오늘도 라떼하트♡♡ 저멀리 설산이 보이네요. 산에 오르고 싶은데 즈질 체력에게는 상류사회 오르기 보다 더 힘든 듯. 그래도 바닥에서 기는 거, 우물안 개구리로 사는 거 만족해요. 눈 높이 하늘 높이 오르려다 떨어져 고꾸라지는 지인, 친척들 많이 봐서리. 내 생활 깊숙히 침투한 애들. 그 중의 제일은 티스토리. 세월이 흐를수록 옆에서 조잘댈 사람은 줄어들고 져야 할 짐들은 늘어나지요. 사람은 때가 타기 쉬워 머리가 커질수록 인간관계가 젊을 때 같지 않아요. 그럴 때 좋은 친구가 휴대폰, OTT,택배, 티스토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정말 정말 순수하게 일기장식 취미생활이라 너무 단순하게 하고 있습니다만 요즘 수익 위주로 접근하는 분들이 너무 많.. 더보기
맘스터치 배달 : 오~ 치킨도 역시 치킨전문점 못지 않아♡ 해가 지고 어둑어둑~하니 급 치킨 생각이 났어요. 그러나 요즘 치킨 가격 미쳤잖아요. 그러다 맘스터치가 떠올랐쥬. 요기 치킨도 맛 괜찮은D. 그래서 배달로 맘스터치 주문했는데 맘스터치 치킨 배달은 오랜만인지 처음인지 기억도 안 나네요. 줄 세워 놓고 사진 찍는 순간 식을까 봐 그냥 맴이 급혀~~배고플 때는 아주 아주 더 급혀. 후다다닥 미친듯이 찰칵 찰칵~~~찰칵. 츠묵는 건 게걸스럽지만 사진 찍는 순간 만은 거룩혀~아주 신성혀♡포스팅이 뭐라구ㅠㅠ 오늘의 메인인 간장마늘싸이순살. 13900원. 가격도 적당하쥬? 의외로 소스가 단짠하니 맛있었고 순살이 퍽퍽살이 아닌데다 튀김옷이 바삭해서 여느 치킨 프랜차이즈 못지 않게 맛있는 치킨이었어요. 난 도야지라 다 맛있응께로 감안하시고 들으슈♡ 버거킹이나 KFC 코.. 더보기
어느날 광화문에서. 🌇🌄 🌅🌆 🏙🌃 https://youtu.be/EM6M013UxDI?si=P8fxUqfz10RfBNaz p.s 학창시절 토요일에 수업이 끝나고 친구와 명동으로 놀러간 적이 있었어요. 지금의 롯데백화점 신관 자리에는 롯데1번가라는 넓은 이벤트용 공터가 있었는데 마침 그날 MBC 개그프로그램 중의 한 코너인 청춘1번가(?? 기억이 가물가물) 야외 무대를 녹화 중이었답니다. 어릴 때니 얼마나 신났겠어요ㅎ MC가 김보화와 아마도 박세민(??) 그리고 게스트가 이문세 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문세씨는 덩치가 제법 크고 (메이크업을 했겠지만) 피부가 뽀얀~~기억을 가지고 있어요. 이때 김보화 팬이라 받았던 사인이 창고 안 리빙박스 어딘가에 들어있음. 라떼는~~~ 롯데1번가 기억하시는 분 계실라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