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60계 치킨 최초 주문 후기 with 순살 크랑이치킨

왜 60계 치킨을 시켰을까요?
아라마쳐보씹CU♡




전 60계 치킨은 생애처음치킨임.
군더더기 없는 굵은 네모 박스와 치킨무 그리고 코카콜라가 기본.
양념소스는 800원 주고 추가.





뭔가 풍요로와 보였던 독특한 치킨 비쥬얼.  사장님이 재료를 안 아끼고 듬뿍 넣어주셨구나~~싶은 비쥬얼♡ 순살임에도 양이 많았어요.




오븐에 구은 치킨처럼 기름기 하나 없이 잘 튀겨진 후라이드에 바삭한 크런치와 약간 중국스런 향신료향이 살짝 나는 가루들이 듬뿍 뿌려져 있어요.





비쥬얼 정말 좋고 바삭함도 천상의 바삭함. 향신료 향이 살짝 살짝 느껴지지만 크게 거슬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양고기 먹을 때 찍어 먹는 쯔란 가루 느낌?
(단, 어르신이나 치아가 약하신 분, 아이는 너무 바삭해서 힘들 수 있어요)





60계 치킨의 치킨무 제조원은?
농업회사법인 한국절임(주)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갑자기
한국교회임(주) 회사 만들고 싶어짐ㅎㅎ




치킨무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새콤함이 살짝 덜했던가? 아닌가?





나트륨 497mg (25%)
국물 안 마시니까 이거 보다는 훨씬 적게 섭취하게쥬?





60계 치킨 양념소스 제조원은?
백호식품(주)

치킨 자체도 염지를 하고 다양한 소스나 토핑재료에도 소금이 꽤 들어가는데 치킨무나 양념소스까지 찍어 먹으면 이 자체로도 하루 권장량의 약 30%의 나트륨을 섭취하게 되는 것 같아요.

치킨 1마리는 3인 정도가 나눠 먹는 게 건강상 이로운 것 같습니다♡




양념소스가 씨뻘~건데 크게 맵지 않았어요.



퍽퍽살은 소스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쥬.





요즘 프랜차이즈 닭들은 신선도가 참 좋아요. 육즙도 촉촉.





제가 좋아하는 퍽퍽살.
치킨의 겉은 바삭바삭, 속은 쫄깃쫄깃♡




바닥에 잔뜩 남아 돌던 소스? 토핑?
근래에 먹은 치킨 중에 베스트 치킨이었어요♡

강추♡


박스 바닥에 쓰여진 원산지 표시도 함 보시고요.





요기요에서 타임세일로 강력한 할인을 하기에 주문을 넣어 봤었는데 맛도 대만족. 가격은 대대대만족♡

배달비까지 계산하면 27900원인데
전 요기요 상품권으로 14390원 결제했으나 그 상품권은 10% 할인구매 한 거라 12951원 결제 한 꼴.

배달 결코 B싸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