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경주 황리단길 맛집 대릉갈비

보문갈비가 유명하다고 해서 가볼까 했더니 숙소에서 조금 멀더라고요. 그래서 급히 검색을 했더니 황리단길 대릉원 근처에 대릉갈비라고 있기에 저녁을 먹으러 숙소를 나섰습니다.

작은 골목길에 본관과 별관이 마주 보고 있는데 고기를 골라 구이를 드실 분들은 별관으로 들어가셔서 맘에 드시는 고기를 골라 키오스크로 결제하고 바깥에 있는 돌계단으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여긴 같은 식당 개념이라 그런지 상차림비는 따로 없더라고요.




살치살 204g에 51000원.
고기 좋더라고요.




꽃갈비 312g에 62712원.




꽃갈비살.




살치살.

고기는 300g단위 포장이 제일 많았고 200g단위 포장도 보였는데 300g으로 두 분이 드시기엔 살짝 부족해 보입니다.




구이용 버섯과 양파세트도 5000원 주고 고기 구입할 때 미리 구입했어요.



된장찌개와 공기밥, 그리고 맥주는 테이블에서 태블릿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어 아주 편합니다. 직원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셔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밥도 윤기 좔좔, 된장찌개도 차돌고기와 건더기가 듬뿍 들어서 아주 맛있었답니다.)





기본적으로 깔리는 반찬은 도토리묵, 스위트콘과 건포도샐러드, 깻잎장아찌, 연두부, 상추겉절이, 양파절임, 양파, 풋고추와 마늘, 파김치(갓김치??).

부족한 것들은 원하실 때 리필 요구하시면 돼요.


직원분들이 테이블을 살펴주시기는 하지만 고기는 직접 구워야 하는데 저는 그게 더 편하더라고요. 대화하는데 방해도 안 되고 해서요.





쌈장과 성게알(날치알??), 와사비도 찍어 먹을 수 있게 제공이 되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요.



모처럼 시간이 난다고 경주 함 가자~~고 제안한 지인 따라 나선 경주 나들이에서 편하고 맛있게 즐긴 한우꼬기, 대릉갈비 강추합니다.



[카카오맵] 대릉갈비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7 (황남동)

https://kko.to/30zZ4DMZbC

대릉갈비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7

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