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자꾸 자꾸 비대 위..

이마트 모둠회.
밤에 떨이 들고 오는거 보다는
제시간에 막 만들어진거 들고오니
할인은 없어도 좀 더(아주 약간)
신선도가 좋기는 하다.
할인구매한 신세계 상품권은
안가지고 다녀서 신용카드로 구매했는데
조만간 영수증과 신세계 상품권 들고가서
결제변경 해야겠다.그럼 겨우 10% 할인 효과.

회포장 안에는 간장과 고추냉이만 들어있으니 필요하면 달라고 요청해야 함.

파뿌리. 배. 생강. 대추 그리고 적량의 물.
올해는 대추가 풍년이라 곳곳에서 건대추를 엄청 저령하게 판다. 뭐만 좀 풍년이면 판매촉진을 위해서 TV에선 홍보성 멘트가 많이 나오는데 하루에 대추 세알을 먹으면 뭐라더라...나이를 먹지않는다던가? 늙지를 않는다던가...중국에 그런 썰(!)이 있다고 합니다.

여하튼 이거 달여서 광동제약 쌍화탕중의 으뜸 광동원탕 섞어서 먹으면 고급 한방차 저리가라~~. 겨울 내내 삐콤씨도 잘 챙기고 요 셀프 한방차 자주 음용하면 감기 물럿거라~~~(오면 할 수 없구ㅜㅜ)
(효과 체감중입니다.)

칠갑농산 생칼국수를 해먹고 의외로 칼국수가 많이 남았는데 저거 해치우라고
상한다고 끌탕을 하셔서 진짬뽕 소스로 칼짬뽕을 끓여먹었다. 음...칼국수의 전분이 들어가니 중식 느낌이 강해지고 국물이 걸죽한게 새로운 맛이 난다.

진짬뽕에 질려가시는 분들 생칼국수면 있으시면 라면은 빼고 생칼국수 한 번 끓여보세요. 맛있네요.
(라면은 잘 밀봉해서 떡볶이 사리로 써야겠군요)
요섹남 흉내낼수록 가족들이 좋아하나
맨 라면으로만 변형질 중입니다. 좀 거나한 요리에 한 번 도전해보고 싶으나
음..체력이 약해서~~~
설거지가 약해서~~~~

즐거운 우리네 명절 맞으시길 바랍니다.
안전운행 하시구요^^

P.S 생칼국수 육수내기??

음 각종 채소와 디포리 다시마 건새우?
ㅋㅋㅋ 그럼 좋은데,
음 아닙니다. 마트에서 파는 오뚜기 북어국 2인분용에 표시된 물의 양보다 두배 정도 더 넣고 소금 적당량 더 넣으면 칼국수 전분을 만나 맛있는 육수가 됩니다. 반드시 채소와 파 달걀푼물 꼭 넣으셔야 합니다. 건강한 건더기들을 많이 넣으면 그깟 국물쯤이야 편하게~~~
근데 이런 요리 건강할까요? 안건강할까요? 잘 모르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