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한솥도시락 한끼 11000원. 한정식이니?

입맛의 습관은 무섭다.
요즘은 즐겨 먹는 편이 아니지만 여전히 무슨
맛집 마냥 가끔 생각나는
한스도시락, 한솥도시락♡



오늘 주문한 도시락은
제육김치부대찌개 정식 8500원짜리. 요렇게 생겼다.


나는 거기에 순살치킨 한조각(700원)과 크림치즈 고로케(1800원)를 토핑으로 추가했다. 역시 한솥은 순살치킨이 맛있음.
(반찬 인심은 넘 야박.)


김치부대찌개는 따뜻하게 덥혀진 레토르트가
종이용기에 들어있다.
(담덕님 부대찌개 포스팅을 보고 군침을 흘리다 사왔다.)




유산지를 한장 깔고 부대찌개
파우치를 넣어 놨는데
원가 절감하는 기업에서 저렇게 한 거 보면
뜨거운 파우치가
종이용기 코팅을 녹일까봐 그러나? 아님 그냥
고급스럽게 보이기 위해서?
위생상?



그냥 한끼 부대찌개 느낌을 내기에 나쁘지 않은 소시지와 김치가 들어있는 부대찌개다.
맛은 흔한 인스턴트 그맛.


종이맛 김도 들었다.
이것도 참 변한없는 한솥의
시그니처 도시락김이다.

요건 도시락으로 식사하며
맥주 한 캔 반주로 즐길 때
먹음 딱 좋을 크림치즈 고로케이다. 맛은 그냥 평범.


안에 크림치즈가 들어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다.

김치부대찌개는
(주) 후드원이라는 곳에서 OEM으로 납품 받는 것 같다.
한솥 전용인지 후드원 제조로 인터넷으로 팔지는 않는 것 같다. 후드원 육개장 파우치만 보임.


1인분 320g 용량인데
나트륨은 1460mg (74%)나 된다. 제육도시락과 함께 제공되는 메뉴이니 솔직히
이 정식 하나 먹으면 나트륨 총량은 일일 허용치
150%는 족히 되지 않을까 싶다ㅠㅠ.
내 무슨 짓을 한거니?

그나저나
토핑을 추가하긴 했지만
1끼에 도시락이
11000원이라니 조금
과하다 싶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