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피로야 꺼져 줄래, 피로회복제 광동제약 '가네스 알파'

택배가 왔어요.
이건 제가 제 힘으로 인터넷 검색하다가
찾아낸 피로회복 드링크입니다.

이제 두 병 마셔서 아직 효과는
모르겠어요.

두 박스에 얼마 줬더라?
(찾아 보러 감)

한 병당 약 1200원 꼴입니다.

 

뽁뽁이로 잘 싸셔서 안전하게 도착했어요.
한 병이라도 깨지면 따지기도 뭐하고
기분 나쁘잖아요. 다행입니다.

가끔 유통기한이 걱정이 되는데
박스 상태만 봐도 알지요.
박스에서 윤기가 좔좔ㅋㅋ.

광동제약도 요즘 OEM을 많이 맡기는 거 같아요.
제조원은 중앙타프라(너 누구냐?)

소비자 상담실은 080-024-0030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주는 곳도 있고
뻔한 소리 하는 곳도 있다던데
광동제약은 어떨지?

일단 L아르기닌이 뭔지 보실까요?

식약청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 받은
물질입니다만 혼합음료로 허가를 받으면
그 효능을 적을 수 없습니다.

물과 기타과당, 설탕이 주 원재료인 건
이 제품이 의약품이 아니라
'혼합음료'라는 티가 팍팍 나네요.

L-아르기닌은
하루 권장량이 5000mg~6000mg으로
알고 있는데 2000mg을 보고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타우린도 맨 끝에 적혀 있는 걸 보면
소량 들긴 들었나 봅니다.

당류만 쪽~~빼주면 참 좋을 텐데
그 부분이 아쉬워요.
비타민 B2가 하루 섭취 권장량의
179%가 들었네요.

보통 피로회복제 그러면
L-아르기닌, 타우린, 고농도 비타민 B군,
카페인을 얘기 하던데 혼합음료긴 하지만
피로회복을 위한 구성성분이 들긴 들었어요.
(카페인은 안 들었답니다.)

 당신이 힘들고 지칠 때
광동제약 가네스알파...
일단 두 병 마셔 보니
새콤 달콤한 맛으로 피로가 5% 사라지고
위약효과로 10%가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누가 그러던데
여기에 복합우루사 같이 먹으면 좋다기에
나중에 그것도 한 번 사볼까
생각중입니다만...

이건 개인적이고 비전문가의
사견입니다.

L-아르기닌은 큰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개인적인 알러지가 있을 수 있고
음료 성분 중 무엇인가가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단지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