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또 본도시락 납시오.

본 도시락아 왔니?
근데 왜 3,4,5월엔
본도시락 유입이 난리 났었을까?
희한하네.

뭐 매번 비슷비슷한
본도시락 메뉴를 주문하네요.

이번에  처음 맛본
고구마 닭가슴살 샐러드.
제 어머니가 극찬하신 메뉴.
5900원.

닭가슴살이 살짝 염지가 된 거 같은데
너무 훈제스럽지도 않고
담백하고 쫄깃하고 맛있어요.

거기에 양상추와 치커리(어쩔 땐 양상추만)
퍼석하지 않은 고구마 큐브.

상큼 달달한 청귤드레싱을 뿌리면
샐러드가 더 맛있어지지요.

제조원은 동방푸드마스타
제주산 꿀청귤차가 20%나 들어갔네요.
올리브유나 레몬농축액, 파슬리후레이크등
좋은 성분도 보이지만
첨가물도 제법 보입니다.

이건 본도시락의 특급메뉴.
반찬 삼겹구이예요. 5900원.
지점에 따라 고기질이나
부추양이 다르지만
마늘구이와 부추 그리고
삼겹구이를 간장양념에 싸서
먹으면 그 맛이 훌륭하답니다.
양이 좀 적다는 게 흠이지만
뭐 본도시락 반찬메뉴이니 그러려니...

반찬용 수제등심돈까스..5400원
이날은 기름을 좀 덜 털었는지
튀김옷이 기름져서
조금 느끼했어요.
같은 메뉴라도 이 한끝 차이,
참 중요하답니다.

요즘 본도시락이
오래전 본도시락 보다
메뉴가 리뉴얼 되서
좀 좋아진 느낌이 들어요.

샐러드도 용기부터 바뀌었고
가성비가 조금은 나아진 느낌이 들지만
방울토마토 한 알은 좀 그래요.
2~3알은 들었어야지...ㅋㅋ

아 이건 돈까스 제주한라봉소스.
좀 단맛이 강하긴 하지만
본도시락만의 독특한 소스입니다.

요건 또 다른 날.

샐러드 2종과
반찬 삼겹구이를 주문했어요.

본도시락의 삼겹구이 반찬은
살짝 양념이 되어 기름에 구워지는
느낌이에요.
맛도 좋지만 특히 좋은 건
적당한 고기 두께인데
두껍지 않은 고기 두께가
딱 제 취향입니다.

이건 새우아보카도 샐러드인데
자숙새우 4개, 아보카도 큐브, 고구마  큐브,
스크램블드 에그까지 구성이 괜찮죠.
가격은 6500원.

이건 위에 나온
고구마 닭가슴살 샐러드.
5900원.

위 두 샐러드는
나름 건강한 재료들이 들어간
느낌이 들어서
먹으며 죄의식이 덜해요ㅋㅋ.

이전 본도시락 포스팅도 봐주삼.
https://paran2020.tistory.com/4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