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달라붙는건 먼지인가 추억인가...

거실에 딸린 환풍기에서 모터소리가 탁해지기 시작한 건 벌써 두어달 째다.

난 그냥 일반 환풍기인줄 알고

저 커버는 어떻게 벗겨야 하나

환풍기를 어떻게 조립해서 청소를 해야하나

의자를 밟고 올라서기까지 정말 오랫동안 고민 아닌 고민을 하다가

몇일전 용기를 내서 의자를 밟고 올라가서 커버를 잡아당기는 순간

커버는 의외로 딸깍~하더니 쉽게 벗겨졌다.

그리고 반갑게도 환풍기에 끼어져 있는 필터가 보였다.

조심스레 필터를 벗겨내고 보니

음...구정물도 이런 구정물이 없다.

샤워기로 수차례 물세례를 퍼붓고

손으로 흔들어도 필터는 원형을 찾지 못하고

더러운 땟국물을 쏟아내고 있다.

캬..

이렇게 더러운 환풍기를 거의 2년 가까이 사용하다니..

필터형 환풍기인줄 모르고

천정에서 환풍기 자체를 떼어내어 청소를 해야하는줄 알고

그동안 너무 오랫동안 청소를 고민한 내가 바보스러웠다.

다시 예전처럼 부드러운 소리로 돌아가는 모터를 보며 꽤나 므흣~했다. ㅎㅎㅎㅎ



곳곳에서 봄이 터지는 소리가 들린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봄소식..

그간 겨울추위에 비해선 참을만하던꽃샘 추위에 좀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곳곳에서 터뜨리는 꽃망울은 아름답기만 하다.

조명에 을비친 내 모습에 위압감(!)이 느껴진다.

나에 비해 왜소할 수 밖에 없는 이 동물들에게 느껴지는 인간이란

얼마나 거대하고 공포스러울까 미루어 짐작이 되었다.

아무리 먹이주고 사랑으로 대해도 나를 경계하는 녀석들 마음이 좀 이해가 가네..ㅎㅎ


중소상권을 죽이는 SSM의 문제점도 익히 알고는 있지만

이런 생활의 편리함과 가끔씩 만나는횡재(?)는 결코 무시할 수가 없다.

세일 시간대가 아닌데도 세일중이던 롤...

물론 느므느므 맛나게 간식으로 해치웠고

고스란히 내 축적되는 칼로리가 되었지만 그래도 1490원이라 잠깐 눈을 감았다.

간단하고 가벼운 것은 SSM에서 구입.

좀 무거운 것들은 인터넷마트에서 구입..

GS이숍을 경유해 GS마트에서 구매를 하면

3만원 이상이면 무료 배달을 해준다.

딸기 900그람에 6900원..

방울토마토 1KG에 2980원..

행사 상품 위주로 구매했더니

한보따리에31000원어치다.
나같이 허리가 빈약한 사람도 다 살기 나름이다. ㅎㅎㅎ

집 근처에 새로이 OPEN한 Coffine Grunaru에서 오픈 행사중이라

머그컵 인형을 향해 폰카를 들이밀었더니 포즈를 취해 주시네.
솔직히 어깨동무 하고 기념 사진 찍고 싶었으나...

나이 때문에 참았다.

이날은 17번 이네....

법무사와 세무사가 같이 있으면 좋을 텐데..

따로 따로 들려야 하니..

음..복잡하네..

마침 자리를 비운 박사무장 때문에 시간 때우러 들렸던 커핀 그루나루.


이디야를 잠시 잊고 요즘 정을 붙이고 있는 곳인데 의자 배열이 넉넉해 맘에 든다.

배가 살짝 고파서 그런지 머핀이 제법 맛이 괜찮네.



어머니를 위해서 바로 부근에 있는 더 플레이스 광교점에서 몇가지를 골라 담아왔다.



할인받아 6700원어치..

연어와 홀스래디시 케이퍼 살짝 담고

쌀 튀김옷이 입혀진 새우와 카레소스의 치킨,훈제 오리고기와 새우 그리고 두툼한 베이컨.

저녁에 밥하고 김치만 드셨다는 어머니가 간식으로 정말 맛나게 드시고

무척 행복해 하시네...내가 효자인게야...ㅎㅎㅎ

물, 커피, 콜라는 종종 마시는데 이번에 감기 기운이 오래 가다보니

유자차가 심히~마시고 싶었으나 이미 다 퍼마신지 오래된지라

집에 생강이 있냐고 여쭤보니 마침 대추도 있다고 하셔서

대추와 생강을 달여서 차로 끓여 마시니 어우~칼칼하고 달달하니 좋네..

머그잔에 그냥 마시다가 블로그샷을 위해 오랜만에 집에서 찻잔을 잡아봤네..

그런데 접시받침이바뀌었네..디저트 접시로 ㅎㅎㅎ


지금 Hmall에서는 TGIF 기프티쇼 몇가지를 파격적인 가격할인과 중복할인이 가능한 조건으로 판매중이다.

미리 구매해놓으면 저렴하게 TGIF를 즐길 수가 있다.

신한카드 가지고 계신 분은 신한카드 쇼핑게시판을 통해서 Hmall을 접속하시면

5%정도 추가할인 혜택이 있으니 한 번 들려보시길..

바로가기 http://www.hmall.com/front/shSectR.do?SectID=246625&MainpageGroup=CategoryFlash


'일상과 잔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전화기...언제 써보셨나요?  (0) 2010.04.09
at 홈플러스.  (1) 2010.04.08
아침..  (1) 2010.04.05
빕스 쿠폰 / 아웃백 쿠폰  (4) 2010.04.04
해질녘의 희망.(Happy Easter!)  (0) 201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