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입벌리고 기다리면 입으로 떨어져 줄라나? 어느 골목길 탐스런 감나무..


어느 골목길 담장에 감이 참 예쁘게도 영글었다.

80년대 살던 옛집 마당이었다면 지금쯤

능금이 탐스럽게 열렸을텐데..

누군가 그 맛없는 능금을 딸려고

막대기를 들고 나무를 툭툭 쳐대면

어른스럽게 "누구야~" 한 번 소리지르면

도망가는 발자국소리..

그 도망치는 발자국 소리를 듣느라

일부러 누가 능금나무를 안건드리나 내다보고는 했었다.

초딩시절 얘기다.ㅋㅋ

그나저나 왜 자꾸 난 현재를 보면 과거를 떠올릴까?

그냥 현재는 현재로만 봐야 하거늘...

물론 뒤를 돌아보면 반성의 시간이 되기는 하지만...

여하튼 가끔 나도 모르게 진행되는 과거로의 회귀는

썩 좋은 감상은 아닌 것 같다.

내일 그 어느 날

내가 살게 될지도 모를

마당 넓은 집에

능금나무도 보이고 감나무도 보이는

그런 미래를 상상해야 하거늘..

지금이라도 시작하자...

상상과 희망의 세계로의 여행..

ㅎㅎ

이렇든 저렇든

아직 덜 추운 요즘은

풍요로운 계절임에는 틀림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