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동원 꼬막간장비빔키트 3980원(집구석 꼬막비빔밥)

집에서 꼬막비빔밥을 해먹을 수 있는
즉석 꼬막비빔키트,
동원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은 마트에서 3900원~4500원.
이거 B마트에선 7500원이랍니다ㅋ.

윗 봉지를 뜯으면
요렇게 들어 있어요.

꼬막과 새송이버섯이 들어있는
파우치와 비빔양념 그리고 소량의 참기름.

간편한 꼬막 간장비빔 레시피가 있는데
제일 중요한 건 꼬막과 새송이가
들어있는 파우치에 든 충진수를
끝까지 짜내듯이 버려야 한다는 거♡

판매는 동원에서
제조원은 헐...OEM이 아니네
동원 F&B에서 제조했네요.
아쉽게도 꼬막은 필리핀산 18% 들었습니다.

총 내용량은 280g인데
왜 100g당으로만 적어놨냐?
같이 병기해야지~~

나트륨 940mg (47%)면
100g당 표기인가?
그럼 280g이면
거의 2500mg 이상 들었다는 건가?
되게 헷갈리네요.
하긴 비빔양념이 좀 짜요.
간 보면서 조절하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꼬막은 좀 비림)

재수없으면 꼬막껍질이 들어갈 수 있다니
드시기 전에 한 번 살펴보세요.
그리고 족사라는 단어가 눈에 띄네요.
꼬막의 실처럼 생긴 부분을 족사라 한다네요.

꼬막과 새송이가 든 파우치의 물을.
죄다 버리고 나니
음...과자의 질소를 버린 느낌.
표기된 개봉선 끝을 살짝만 잘라내고
물을 버리시면 봉지째 물을 짜내기도 편합니다.

도시락김을 좀 잘라서 얹었어요.
동원 양반김이냐고요?
아니요. 사조해표김ㅠㅠ

앗..
중요한 사실.

밥은 안 들었어요.


설마 안에 밥도 든 줄 아시고
구매하시면 안 돼요♡

총평.

편리함은 100점.
맛은 꼬막의 비린맛이
개인적으로 별로임.
비법양념도 조금 짬.
맛으로는 83점.
비빔양념 살짝 매움.
아이는 못 먹을 듯.

비린맛을 잡고 싶은 분은
드시기전에
미리 꼬막을 양념에 버무려 놓던가
참기름 있으시면 조금 더 넣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귀찮아서 안 했지만
달걀후라이 하나 있었음
금상첨화♡

재구매의사?
있음.
유통기한이 넉넉해서
비빙밥용, 비빔소면용, 안주용등등
다용도로 쟁여도 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