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본죽 VS 죽이야기 (본죽의 삼계전복죽 VS 죽이야기의 전복인삼닭죽)


둘다 역시 사진은 과장되었으나 죽이야기가 실제 제품과 완전 다르다.

카톡에서 50% 할인특가로 샀던 쿠폰들로 구매. 정가는 두 회사 모두 15000원.

일단 총평부터 하자면 15000원 주고는 절대 안사먹을듯.


1. 본죽의 삼계 전복죽(정가 15000원)








본죽은 핵산계 조미료를 쓴다고 들었다.
좀 더 입에 착착 감긴다. 수삼도 한뿌리 들었다. 전복도 눈에 조금 보인다. 닭살 찢은건 가득 들어있고 냄새도 안났다. 간이 좀 쎈 느낌도 들었다. 프랜차이즈라 재료를 아끼는 일부 점포가 있기도 하다.
그런 점포는 과감히 발길을 끊으면 된다.


2. 죽이야기 전복인삼닭죽(15000원)




죽이야기는 본죽 다음으로 많이 알려진 프랜차이즈다. 몇 번 사본 경험이 있지만 전체제인 양이 본죽보다는 조금 적은 느낌이다. 그리고 본죽 용기는 자체 제작 계열회사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가 본죽 용기가 좀 더 고급스럽다.

그리고 잘 보이지도 않는 전복이 좀 씹히는 느낌은 비슷한거 같은데 찢은 닭살이 거의 쥐꼬리만큼 들었다. 맛은 조금 덜 짜고 덜 자극적이지만 그게 조미료와 소금을 덜 넣은건지 재료가 덜 들어간건지 모르겠음.

게다가 할인쿠폰용 음식을 따로 제조하는듯한 의미심장한 대화가 있어서 좀 기분나빴다.(물론 오해일 수도 있다.)
그리고 장조림맛도 본죽이 조금 나음. 오히려 함께 구매한 한우야채죽이 색감도 좋고 흰밥속에 까만고기가 보여 내용물 확인도 쉬워 좋았다. 맛은 비슷.

결론. 전복 관련 메뉴는 전복은 손님앞에서 따로 확인시킨 후 조리에 들어가게끔 조리 메뉴얼을 바꾸는게 어떨까 싶다. 뭔가 제일 신뢰감이 떨어지는 식재료다. 그러기 전까지는 할인에 신경쓰지 말고 제일 저렴한 야채죽이나 사다먹어야 겠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집에어 초간단 죽 끓이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준비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뚜기 미역국이나 북어국.
계란하나.
찬밥(밥이 없으면 햇반)
도시락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냄비에 다 넣고 타지 않게 휘~저으서 먹으면 미역죽 혹은 북어죽이 됨. 김은 뿌셔서 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