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만뽀스키야끼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지하 푸드코트)

(이미지 출처 : https://m.blog.naver.com/o_oh__r/223316045817)

유스퀘어 옆 신세계백화점 구경 갔다가 지하 푸드코트의 스끼야끼&샤브샤브 매장이 보여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스키야끼 1인분 기본은 소고기 100g에 12900원. 소고기 150g은 14900원.
샤브샤브 메뉴도 있었지만 패스~..





중앙의 작은 주방공간을 빙 둘러서 카운터석이 둘러싼 모양새라 고급스런 시장 분위기? 사람들 틈새에 끼어 식사하기 불편할 것 같아 다른 데 갈까 하며 망설이는데 마침 구석 자리가 생겨서 잽싸게 자리를 잡고 카운터에 가서 주문을 했답니다. 사람이 많은 경우 앉을 자리 맡으신 후 카운터로 주문하러 가셔야 해요.




달걀 하나를 통째로 주는데 스키야끼가 끓으면 흰자는 안에 넣고 노른자는 그릇에 덜어서 찍어 먹으라고 설명해주시네요. 소스는 소스통에서 칠리소스를 덜어 준비. (담날 또 갔을 땐 참깨소스도 있었음ㅠㅠ)




  

인덕션에 올린 냄비. 뚜껑을 살짝 열어 봤습니다.  배추, 느타리버섯, 소고기, 곤약면, 양파 정도가 아주 얇게 깔려 있네요.




인덕션 최고 온도로 켜주시는데 금세 김이 나면서 익기 시작합니다. 김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고기를 좀 찢고 채소를 뒤집은 후 2분 정도 지나서 드시면 됩니다. 이때 인덕션 온도를 2정도로 낮추시거나 끄셔도 돼요.




저 곤약면? 암맛도 없음. 우동면을 넣어주시면 더 맛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고기도 조금 질긴 저가형 고기지만 백화점 푸드코트는 워낙 임대수수료율이 높아서 이 정도의 음식도 어찌 보면 감지덕지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되네요. 같이 제공되는 김치와 공기밥과 함께 맛있게 먹었답니다.

만약 차를 가져 오신다면 주차도 편하고 식사 후 다양한 디저트나 음료 골라 마시기도 좋은 백화점 만의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위에서 두 번째 사진에 보이는 종이컵의 주인공.

현대백화점에서 VIP가 아니더라도,구매이력이 없어도 H.point앱과 현대백화점앱만 가입하면 무료로 음료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뿌리니까 신세계백화점도 요즘 동참 중이라 광주점 4층 멤버스바에서 쿠폰 스캐닝 하고 무료로 받아온 아이스커피로 입가심 잘 했답니다.

🌏🎁


쉽게 접하기 쉽지 않은 스키야끼 메뉴. 이 만뽀스키야끼 재방문 의사는 진상환자스끼 경찰에 끌려가는 거 보면서 간호사와 하이파이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