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압국정 찹쌀 순대 (압구정 순댓국)

 

 압구정 함경도 참쌀 순대

대문 사진은 네이버 지도 거리보기사진에서 퍼왔습니다. 

삭제 요청 하시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메뉴판 사진입니다.

순댓국과 밥이 나오는 순대탕은 7000원 입니다.

7000원 메뉴에 간, 순대, 머릿고기가 조금씩 나오는 접시가 추가되면

순대정식이 되어 11,000원입니다.

소주값도 인상되더니 가게들도 모두 1천원씩 올랐네요.

 

가자미식혜 반찬이 기본으로 나오는데 가자미 서너개가 들었습니다.

새콤하고 쫄깃하니 맛있네요.

 

 항아리엔 잘익은 겉절이가 들어 있습니다.

 

 요것이 정식에 나오는 메뉴인데 1인분도 주문 가능해서 술안주로 먹기 딱이네요.

 

순대탕이 보입니다.

안에 꽤 살들이 많이 보이는 머릿고기와 순대가 적당히 들었습니다.

 

 

풀샷 어게인.

 

들깻가루를 푸짐히 넣으니 색깔이 맛깔스레 바뀌는군요.

 

 

탕안에 덩어리진 다대기가 들어있습니다. 맑은 국을 원하시는 분은 미리 건져내시길..

이제부터 우걱우걱 먹어대기 시작.

날씨가 쌀쌀해 얼큰한 순댓국 최고.

 

가운데 흐릿하게 보이는 가자미..

 

압구정을 그리 오래 다녀도 참 들어가지지 않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수준에 맞는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자주 가지만

MD구성이 워낙 틀린곳...ㅋㅋ

 

압구정 함경도 찹쌀 순대집은

현대백화점 길건너편 골목에 있습니다.

김치와 가자미식혜가 맛있고

정식메뉴가 특이한 제 입맛에는 잘 맞는 곳이었습니다.

꼬릭꼬릿한 냄새가 안나서 더 좋았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