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갤럭시 7 개봉기. 무슨7? 아쉽게도 갤럭시A7 2016 개봉기.

7월부터 최저가를 찍던 설탕몰(CJ몰)의 갤럭시S7 파격 할인과 KB카드 10% 청구할인의 기회를 노리고 노리다 9월이 되니 할인율이 대폭 줄어들어 아..갤럭시 S7은 이제 물 건너갔구나...과감하게 포기.
(실은 실증없이 2년 꽉 채워 쓰기에는 최신형 프리미엄폰은 너무 부담스럽네요.)

모바일 게임을 즐기지 않으면 굳이 고사양 프리미엄 플래그쉽 모델이 필요없는 거야...이렇게 스스로를 위로하며 공시지원금이 조금 확대된 갤럭시 A7으로 결정했답니다.

네이버 밴드, 카톡등을 통한 버스폰 불법 보조금 캐쉬백은 혹 사기 당할까봐 머리아파서 하이마트에서 시가대로 254000원에 카드완납으로 구매했답니다.
정식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하시면 이런저런 사은품을 챙기실 수도 있지만 가짓 수만 요란한 허접한 사은품들이 많아 과감하게 오프라인 직통 구매를 했습니다.

그래서 보호필름과 삼성 정품 플립커버만을 받았는데 요즘은 플립클리어커버가 더 유행이더군요. 여하튼 전 플립커버에 익숙하지 않아서 투명젤리커버를 하나 사게 될 것 같네요.
 

갤럭시A7은 화면이 5.5인치로 보통 5인치대 핸드폰 보다 크고 무거워서 쥐고 다니기가 좀 불편한 단점이 느껴 있습니다. 양면 강화유리에 그립감이 엄청 좋다는 뻥 블로거들~~미끌미끌 한데다 무게감도 만만치 않아서 케이스없이 떨어뜨리면 DOG박살나겠어서 굉장히 조심스러워요. 위 사진은 갤럭시A7의 큰 장점중의 하나인 고속충전 기능의 어댑터.

초저전력 설계가 최적화 되어있고 배터리 용량이 3300mAh라 아직은 하루 이상을 충분히 커버하고는 있지만 뭐 핸드폰이라는 게 컴퓨터처럼 시간이 지날 수록 버벅이고 배터리도 맛이 갈테니 일체형 배터리의 한계는 앞으로 1년 후쯤 느끼게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고속충전 기능이 있어 완충하는데 채 두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그나마 걱정은 덜 됩니다.

잠시 갤럭시A7 2016 스펙 확인 좀 하실래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ko.m.wikipedia.org/wiki/%EC%82%BC%EC%84%B1_%EA%B0%A4%EB%9F%AD%EC%8B%9C_A7_(201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는 휴대폰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카메라, 인터넷, 앱, 카톡 뿐이라 스펙은 갤럭시 A7이면 딱 적당한 수준인데 5.0인치 아래인 작은 휴대폰 들다가 솔직히 너무 크고 무거운 느낌이 아직 적응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카메라가 제 욕심에 안차네요. 여하튼 20만원대 가성비로는 그러저럭 괜찮은 폰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카메라 성능이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갤럭시S7은 갤럭시A7 보다 카메라가 훨씬 좋을라나요? 그것이 알고 싶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