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유천칡냉면 배달

그동안 유천칡냉면은 워낙 여러번 배달시켰고 포스팅도 자주했었는데 먹거리x파일에 방송된 이후로는 처음이 아닌가 싶다. 조미료 농축국물이라는걸 대충 짐작하고 먹기는 했지만 방송 이후로 육수를 조금 첨가하고 있다고 하니 좀 더 건강한 음식으로 레시피가 계속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이다.

교회에 다녀오니 내몫의 회냉면이 냉장고에서 육수는 냉동고에서 나를 애타게 기둘~리고 있었다.

냉장고에서 면이 약간 불고 붙어있기는 하나 적당히 가위로 잘라서 흔들면 먹을만 하다.

살얼음 육수를 가져다 주기는 하나 날씨가 더울 땐 녹아있기 마련. 냉동실에서 살얼음이 되도록 더 얼려주면 좋다.

냉동실에 두시간 정도 있었던듯..육수가 맛있게 얼었다.

집에 오이를 많이 썰어 놓으셔서 듬뿍 더 넣었다. 회냉면은 회가 들어서 씹히는게 많으나 물냉면은 건더기가 좀 약해서 오이나 돼지고기등을 구워서 같이 먹으면 좋다. 그럼 육쌈냉면 된다ㅎㅎ

전반적으로 달고 짠 음식이다. 특히 회냉면은 국물까지 새콤 매콤 달콤해서 계속 들이키게 하는 마약성 국물이지만 나트륨과 설탕 조절을 위해 국물은 미련없이 버려야한다. 난 국물 다 마시던 시절엔 화장실 밤새 다섯번씩 갔다.

개인차도 있고 체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국물은 미련없이 하수도로~~

뭘로 만들었던...ㅎㅎ 유천칡냉면은 정말 맛있다. 배달도 2인분 이상이면 금새 가져다준다. 최근에 가격이 올랐지만 부디 좋은재료로 지역주민의 건강까지 신경써주는 맛집으로 계속 성업하시길~~

배달은 485-5102, 485-5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