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요행

제주 1100고지 휴게소 언저리에서 설경구?경?

12월 31일에 소진 되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써버리기 위해 떠난 제주 여행. (신용카드로 부지런히 7년 가까이 모으고 여행도 굳이 아시아나나 타이항공만 타며 마일리지 모을 땐 이걸로 업그레이드 해서 비즈니스 타고 미쿡 가는 게 목적이었는데...해외여행 이제 별로 매력을 못 느끼겠다ㅠㅠ하찮은 목표일지라도 목표가 있을 때가 좋은 시절이다.)

제주도를 최근에 몇 번 가다 보니 뭔가 기대치가 떨어져서 어딜 가지? 뭐 사먹지? 그러다가 어느 분이 쓴 글에서 뚜벅이가 버스 타고 다녀온 제주 1100고지 이야기가 있는 걸 발견. 그래 여기가자~~~한라산 근처에 가서 한라산 정기를 마시고 오자~~~ㅋ




옴마..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1100고지에 갔더니 그렇게 제가 가보고 싶었던 설경구...아니 리얼 설경구.경을 실컷 할 수 있었어요.

여긴 차 가지고 오시면 주차나 유턴하기 힘든 길이라 고생하십니다. 저저럼 서귀포 중문에서 240번 버스 타고 편히 오세요. (약 25분 소요)





사람들로 인산인해.
아이들이랑 놀아주는 아버지들이 꽤 많으셨는데 아이는 시큰둥, 아버지들이 완전 신나신 느낌. 애는 싫다는데 눈덩이 애한테 던지고 혼자서 막 신나하는 모습이 넘 웃겼어요.




한라산 상고대가 부럽지 않았던 1100고지 휴게소 언저리. 여기서만 놀아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욕심 같아선 편의점 이외에 식당이나 카페 하나 있었음 너무 좋겠더라는.





여기저기 눈사람 만드시는 분들이 많았고 야트막한 길 걷는데도 발이 30cm 정도 푹푹 빠져서 움직이기 어려운 지뢰밭이 있더라고요.

발이 깊이 푹~빠지면서 몸이 중심을 잡기 힘드니까 급~ 험한 산행의 공포감이 느껴져서 나라는 작자는 높은 산에는 못 가겠다 새삼 깨달았답니다. 뉘 닮아 이리 겁이 많은 게야ㅠㅠ.





첨엔 그냥 제주도 왔으니 여기나 함 가볼까 하고 왔다가 설경에 엔돌핀 폭탄을 맞았어요.





어느 분은 쭈그리고 앉아 눈오리를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주변에 까마귀들이 엄청 많아요. 사람들이 혹시 뭐 과자 부스러기라도 떨굴라나 노리는지 계속 사람들 주변을 날아 다녀요. 까마귀들 넘 귀여워요ㅎㅎ




한창 그루밍을 열심히 하던 넘.얘 내려와서 내 어깨에 턱~앉았으면 내가 GS25 가서 맛난 거 많이 사줄 텐데....ㅠㅠ.





시간대 타이밍이 맞았던 게 실컷 놀다가 내려가려 하니 태양빛에 나무 위 눈들은 죄다 녹아 내리기 시작.



탁 트인 뷰도 예술.
담에 제주도 가면 또 들리고 싶어요.





신나게 사진 찍으며 놀다가 1100고지 휴게소인 GS25에서 아메리카노 커피와 제주 돼지빵 하나 사서 포근한 티타임 가졌어요. 앞에 탁 트인 한라산뷰는 덤.  

카카오맵에 뜨는 240번 버스 도착예정 시간에 맞춰 나와 버스 타고 중문으로 가서 맛난 돔베고기랑 보말칼국수 사먹었답니다.





[카카오맵] 1100고지휴게소 주차장
제주 서귀포시 1100로 1555 (색달동)

https://kko.to/moc6iqh_hG

1100고지휴게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1100로 1555

map.kakao.com






https://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414850

한라산 국립공원 1100고지 휴게소에 웬 프랜차이즈 편의점? - 제주의소리

제주에서 차량을 타고 다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한 \'1100고지 휴게소\'에 프랜차이즈 편의점이 들어섰다. 제주도 소유의 공공건물임에도 이전 건물주와의 소송에서 행정이 패해 만

www.jejusor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