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홍대입구 별천지 설농(렁)탕. 홍대 24시간 영업집.

옛 청기와 주유소 뒷편, 홍대입구 사거리에서 가까운 별천지 설농탕 외관입니다.

8000원짜리 기본 설렁탕.

밥을 말아 원샷.

밥 말기 전 원샷.

무난했던 김치와 석박지.
아직도 배추는 한 포기에 6~7천원 한다지요? 만약 이모님~~여기 김치 리필이요~~~그러면 국민xnom이 아닐까 생각합니다ㅋㅋㅋ

파도 없이 먹다가 나중에 보니 원래 테이블에 파통이 있는 건데 없었다는. 파 엄청 좋아한다면서 파도 없이 설렁탕 절반 이상을 먹었다는 슬픈 이야기...(요즘 정말 정신머리를 어디다 팔고 다니는지 원...)

총평.
설렁탕에 코를 대고 냄새를 맡아보니 그래도 신선설농탕이나 한촌설렁탕보다는 고기국 냄새가 좀 더 나는 것 같지만 여기도 전체적으로 프랜차이즈 느낌이 나는 곳이었습니다. 테이블과 좌식 마루방이 구비된 넓고 깔끔한 분위기라 설렁탕 좋아하시는 분은 한 끼 떼우기에 나쁘지는 않은 곳이라 생각합니다.게다가 24시간이니 젊음의 거리 홍대에선 나름 인기업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