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영양실조형 자취생들에게 추천하는 기본밥상템 소개 with 비비고 육개장과 햇반솥반 버섯영양밥

햇반의 프리미엄 제품 솥반입니다.
여러 종류가 있지만 전 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좋은 버섯영양밥을 제일 좋아해요. 안에 채소가 들어서 밥을 말아 먹는 인스턴트 탕류제품에 넣으면 좋은 건더기 역할까지 해준답니다.



보통 개당 정상가는 4천원이 넘으나 행사때 구입하시면 2000원 안팎에 구입이 가능하니 행사때 쟁이세요.

마트나 편의점 2+1이나 CJ더마켓앱에서 세일을 자주 합니다.



중국산이 좀 거슬리긴 하죠. CJ에서 품질검사 제대로 하겠죠?




햇반이나 오뚜기밥이나 막 생산된 제품과 유효기간 입박 제품의 밥맛이 큰 차이가 납니다. 가능한 유통기한까지 보관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소진하세요.



햇반처럼 유통기한이 약 8개월 정도로 알고 있어요.




기존 햇반과 용기 디자인이 좀 다르죠.





조금 수분기 없어 보이는 밥인데 용기안에 살짝 기름기가 돈답니다. 표고달인물에 기름을 첨가한 거 같아요.

전자레인지 돌려서 밥으로 드시는 것도 좋지만 국에 말았을 때가 맛과 식감이 훨씬 더 낫다고 생각한답니다.




제가 비비고 탕류 제품 중에서 제일 애정하는 비비고 육개장. 가격도 6개입 번들 제품이 16000원 정도에도 구매가 가능해서 개당 2000원대. 아주 가성비 최고. 맛도 제법 굿!!!




국을 냄비에 넣고 데우다가 끓기 전에 솥반 투하.



보글보글 잘 끓고 있지요. 냄새도 굿.




자 이렇게 간단히 육개장국밥이 완성 되었어요. 밥과 국을 같이 끓이면 국물이 더 진국이 되는 사실, 알고 계시죠?

솥반 버섯영양밥의 버섯들이 씹하는 식감이 추가되서 아주 맛있는 한끼 식사가 뚝딱 만들어 집니다.



오랜만에 제대로 상차림을 해서 츠묵었네요. 요건 언제나 그렇듯이 포스팅용 상차림.

제목처럼 솥반 버섯영양밥과 비비고 육개장의 콜라보는 바쁜 직장인분들이나 귀차니즘 자취생분들이 맛과 영양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좋은 궁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쐬주 한 잔 즐기는 애주가분들 반주용으로도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