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요행

속초 현지인 맛집 '수산물회' 해물모둠물회



드디어 약 27여년만에 속초를 다녀 왔습니다. 대학교 2학년 때 속초로 MT를 가기 위해 시외버스를 타고 가다가 시내 정류소에 한 번 세워줬는데 그때 창밖에 있던 친한 선배가 저를 발견하고는 야~~빨리 내려~~같이 가자~~하는 바람에 출발하려는 버스를 소리쳐 세우는 순간 머릿속이 비어 버린 저는 위에 얹은 제 배낭을 깜빡했습니다.

소심한 저는 공포에 시달리며 택시를 잡아타고 버스를 쫓아가 무사히 배낭을 찾았던 그 속초를 다시 방문했는데 낡은 시외버스 정류장은 그때 그대로 저를 반겨줬지만 저는 너무 늙어 버린 느낌입니다.




대문샷을 제 셀카로 찍은 바람에 카카오맵 샷으로 올립니다.




숙소 바로 옆에 있어 귀차니즘으로 찾아갔지만 지역주민이 즐겨찾는 맛집이라는 후기를 보고 믿고 갔습니다.





우와~~반찬도 푸짐히 나오더라고요.
저는 반찬도 싹싹 긁어 먹었어요. 저 가운데 중앙에 있는 무슨 옥수수 알갱이 같은 반찬이 식감도 독특하고 달달하니 기억에 남네요.




물회 담음새도 아주 이쁘게 담아내시더라고요.





저는 22000원짜리 수산 모둠물회를 주문했는데 비쥬얼도 이쁘고 신선하고 아삭하고 너무 너무 맛있었답니다. 맵지는 않지만 칼칼한 양념육수 일품.

이모님들도 친절하시고 전 담에 또 속초에 간다면 다시 이집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따로 올리겠지만 속초 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유명맛집 항아리물회집도 맛있었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으론 이집 88점, 항아리 물회집 80점♡

그집 후기는 따로 또 올리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 입맛은 다르니 그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굳이 단점을 찾자면 회의 양은 조금 적은 듯한 느낌?ㅎㅎ 속초 항아리 물회는 회가 잔뜩 들었더라고요. 다만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나 고급스러운 느낌이 수산회관이 더 좋았다는 이야기쥬♡




[카카오맵] 수산물회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1길 12 (조양동)

https://kko.to/j2ieZPz6R7

수산물회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엑스포로1길 12

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