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뚜레쥬르 호두파이와 파운드케익(케이크) - 성분표 사진 포함)





뚜레쥬르 호두파이 17000원(정가)
제조원은 만천네이처푸드.
한 판의 총칼로리가 2000kcal가 훨씬 넘는다.
맛있는건 죄다 블랙홀이 있다.
이런저런 E쿠폰 긁어 모았더니 약 1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구매했는데 뚜레쥬르 최대 할인은 직원할인가의 35퍼센트에 맞춰지는걸 보면 최대 할인폭을 적용해도 손해볼게 없나보다. 제조원가는 얼마인지 만천네이쳐푸드에서 뚜레쥬르로의 납품가는 얼마인지 좀 궁금하다.
바삭한 파이에 달콤한 당침호두. 맛있다.그러나 솔직히 수제파이가 아닌이상 맛은 거기서 거기.





뚜레쥬르 파운드케이크
뚜레쥬르 파운드케잌 파운드케익.
외래어 참 복잡하다.
파운드 케익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호두파운드케익(정가 1만원)이 제일 흔하게 팔리는 모양인데 이 제품은 앞에 아무 수식어가 안붙는 기본 파운드케익이다. 그렇지만 호두분태가 들어있어 호두 씹힘은 가끔 느껴진다.
우유와 함께하면 더 맛있지만 포화지방 섭취가 격하게 늘어나게되니 차와 함께하는게 나을 것 같다. 내가 구매한게 아니라 가격 검색을 아무리 해봐도 호두파운드만 검색이 되네. 아마 8000원 이나 9000원쯤 할듯.

내년부터 파리바게뜨 일부 제품 가격이 오른다는 뉴스가 나오길래 코웃음을 쳤다. 틈틈이 가격 스멀스멀 올린거 다 알고 있는데 이제와서 일부제품은 공식적으로 가격을 올린다고 발표를 하는건 뭔일이래? 캐시비나 티머니 할인과 해피포인트 적립이 중복되는 행사등이 여전히 존재하기는 하지만 SK텔레콤 할인도 중단하고 가격도 올린다고 공표하고 파리바게뜨의 배짱을 좀 지켜봐야 겠다.

뚜레쥬르는 펀콘(CJ계열사 전용 모바일 상품권)도 CJ오쇼핑에서 자주 할인판매중이고 그나마도 SK텔레콤 멤버쉽 할인이나 CJ ONE카드 적립이나 할인과 중복적용되서 나같은 경우도 뚜레쥬르로 발길이 많이 옮겨졌고 요즘 할인률이 높아 뚜레쥬르 간다는 포스팅이 많아지고 있던데 SPC가 그걸 간과하고 있는지 아니면 무슨 다른 속셈이 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