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1월 3일 수요일 날씨 흐림

찍은 사진을 기반으로 스토리를 풀어 내기 때문에 귀찮아서 찍은 사진이 읍쓰믄 포스팅거리가 읍다. 흐린 날씨였지만 강에 을비치는 태양빛이 이뻐 한 컷 건졌다. 벌써 1월도 사흘이 지나간다ㅠㅠ.





독특한 돌출간판이 귀여워 한 컷.



버스 정류장 바닥에 누가 분필로 적은 건지 아나면 보도블럭을 못으로 긁었는지 글이 적혀 있다.  도시는 자신의 과거를 말하지 않습니다? 뭔소리? 누가? 왜?



교활한 사람이라 왠지 충분히 사건을 꾸며낼 수도 있다는 의심이 든다. 어디까지나 의심.

SK나이츠 농구단이 9연승을 거뒀단다. 그러고 보니 농구 직관 안 간지도 꽤 오래되었군ㅠㅠ.

방비엥에서 우리국민이 오프로드 4륜구동 자동차를 타다가 사망했단다. 익스트림 스포츠...음..멋지지만 위험하다ㅠㅠ.

일본 JAL비행기 사고로 일단 JAL탑승객은 전원 탈출했다는 기사를 보고 정말 정말 다행이다 싶었다. 복잡한 활주로나 택시웨이를 보면서 누군가 아차 실수하면 정말 대형참사가 일어날 수 있는 곳이 바로 공항이 아닌가 싶다. 인간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그 한 번의 실수로 인생을 망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
다.





오래 전부터 티스토리앱으로 저용량 동영상을 올려도 자꾸 에러가 나서 움짤을 만들어 올리곤 했었는데 오늘은 이런 에러창이 떴다. 뭐지 하고 검색을 했더니 여기에 올린 일부 TV방송 움짤이나 짧은 클립들이 저작권 침해가 되었단다.

난 그동안 내가 저작권 위반 동영상을 올린지도 몰랐고 그동안 위반한 동영상이 4개나 되서 카카오TV 영구활동정지가 되었음을 오늘에서야 알았다.

그래서 티스토리에 올리려는 짧은 동영상들이 올라갈 때도 있고 안 올라갈 때도 있었던 거였다. 아마도 저작권 위반이 되어 정지기간에 동영상이 안 올라갔던 거 같다.

뭐 티스토리에는 유튜브 링크를 통해서 올리는 방법도 있고 계속 움짤을 올릴 수도 있으나 아마도 저작권 위반 이메일이 왔었을 텐데. 내가 이메일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내 불찰이었다.

방송 내용을 다 올린 것도 아니고 그 짧은 내용을 올린다고 저작권 위반이 되는지 잘 이해는 안 되지만 그동안 블로그를 하면서 굉장히 조심한다고는 했는데 이런 희한한 경우를 만났네ㅠㅠ 앞으로 더더더 조심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