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대림역 12번 출구 차이나타운 맛집 라화쿵부(푸) 마라탕과 꿔바로우. 마라탕 베리굿.

7호선과 2호선이 만나는 대림역 12번 출구에서 연결되는 골목에 중국 향기 그윽한 차이나타운이 형성된지도 꽤 오래되었는데 이제서야 한 번 다녀왔습니다.

12번 출구로 나가는 길은 험난합니다. 굽이진 계단이 4단계로 이어지니 허약한 분은 다른 출구 이용하시길~~ㅋㅋ

정말 중국에 와있나 싶을 정도로 중국어로 대화하며 지나가는 사람들과 조선족분들의 한국어 억양에 약간의 어색함이 잠시 느껴집니다만 다양한 노점의 중국식 간식들과 중국 식자재를 판매하는 채소가게들을 보니 꽤나 색다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찜솥에서 만두를 쪄내거나 이름모를 먹거리들이 꽤나 많이 보입니다.
손님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을 피해 겨우 몇 컷을 건졌네요.

여기가 유명한 마라탕 전문점 라화쿵부(푸) 대림본점 입니다.

저 안에 우리식으로 얘기하면 샐러드바가 보입니다. 자리를 잡고 저 채소바(?)에서 원하는 만큼 담아서 카운터로 가시면 그람수를 달아 가격을 계산하고 번호표를 받고 테이블로 가시면 음식을 가져다 주시는데 가능하면 내 음식이 나오나 두리번 거리셔야 빨리 받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번호를 부르거나 메뉴명을 부르며 음식을 들고 왔다갔다 하시는데 자칫하면 에러(ㅋㅋ)가 날 수도 있겠다 싶네요. 물론 번호표를 확인하십니다만ㅎㅎ

어느 블로거분이 꿔바로우 주문도 가능하다 하셔서 꿔바로우도 주문했는데 그건 번호표를 안 주시네요.
꼬치 세개(각 1000원씩)
마라탕 재료 8000원어치 담고
꿔바로우 15000원.
그래서 26000원이 나온 걸로 기억합니다.
(주의. 만약 개개인이 다른 맛으로 드시고 싶으면 한 바구니에 담지 마시고 각각의 바구니에 따로 담아 따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테이블마다 킨사이다는 서비스인가 봐여.
칭따오를 한 잔 하고싶었지만 지인이 건강상 술을 피해야해서 덩달아 저도 끽맥의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릇이 엄청 큰, 엄청난 양의 마라탕이 나왔는데 꼬치를 선택해서 약간 가격이 나왔지만 적당히 담으시면 6000원 정도면 즐기실 수 있답니다. 우린  보통맛(중간맛)으로 주문을 했는데 정말 정말 칼칼하게 미친듯이 맛있네요. 상하이에서 진짜 맛있게 먹었던 훠궈맛과 비슷하게 건더기도 풍부, 면도 세종류 골랐더니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정말 또 먹고 싶은 맛입니다. 다만 건강을 위해서 국물은 많이 들이키지는 않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꿔바로우(15000원)는 그에 비해선 약간 평범한 느낌입니다만 양이 엄청 많아요. 소스에서 약간 신맛이 강한데 거북하지는 않지만 우린 좀 달달한 소스에 익숙해서인지 다음엔 마라탕이나 먹어야지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만 그렇다고 맛 없단 얘긴 아닙니다ㅎㅎ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고수를 모든 야채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과 엄청 굵고 큰 해바라기씨들을 많이들 사간다는 것입니다.

가판 먹거리들도 많이 보이는데 언제부터 깔끔을 떨기 시작했는지 몰라도 뚜껑없는 진열은 좀 그렇더군요ㅋㅋㅋ

어느 가게의 팬더 인형샷을 끝으로 만족스런 대림역 12번 출구로의 미니 중국여행기(?)를 마칩니다. 시간 되시면 7호선, 2호선 타시고 대림역 12번 출구로의 중국여행 함 다녀오시지요~여권 챙기시구요...헐(썰러덩~~)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