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무료 보급중인 국민은행 OTP 획득(?)




첨엔 vip 등급에만 OTP 무료 제공이었는데 인터넷으로 잘못 알려지는 바람에 모든 고객으로 바뀌었다는 것 같다. 혹시나 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재고가 소진된 것만 아니면 가능하다 해서 은행 문닫기 전에 받아왔다.

보안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는 면보다 5000원 주고 사야했기에 공짜인 보안카드가 생긴다는 점에 부리나케 다녀온 아이러니ㅋㅋㅋ

보안카드만 수년째 쓰다가 막상 가지고 놀 장난감도 아닌데 OTP가 신기해서 내 다른 계좌로 1000원 이체놀이 함 해봤다는..촌시러ㅎㅎ

이 국민은행 무료 OTP를 받으면서 도대체 이 OTP의 원리가 궁금해서 네이보~~를 찾아보니 대략 시계기능이 내장된 OTP의 시간과 비밀번호가 은행 전산망의 시간과 숫자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뭐 그런 시스템인 것 같아 대충 이해가 되었다.

시간적 오차 범위는 어느정도 용인되나 보는데 자꾸 오류가 나면 시간을 일치시켜야 하는 메뉴가 따로 있더라는...

그리고 은행마다 OTP등록하는 메뉴 찾기가 좀 복잡하지만 은행에 직접 들리지 않아도 타행 OTP등록이 가능하다는거..

갑자기 내가 한창 좋아했던 김혜수가 선전하던 티피 초콜릿이 생각나네. 지금은 없어졌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