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상점의 간판이건
개인의 빽간판이건
얼굴 간판이건.
아시는 분들도 극소수 계시지만
업계의 선두주자이기에
다양한 마케팅에 앞서 가고 있다.
난 이제 쿠폰따라 움직이는
신세가 되어
신세계 스타벅스 별 볼 일이 없다.
주문을 하면 손님 이름을 물어서
POS에 입력하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선불충전이벤트에 맛 들린 듯.
에스프레소 커피 인기도 반물은
간 것 같은데 과연 앞으로는
어떤 커피 신문화가
또 찾아올런지 궁금하다.
로봇 바리스타 커피 전쟁이 오지 않을까?
나도 주으러 가고 싶네.
어째 옛날만 못 한 간판.
충청도 계열 편의점 맞아유?
누가 잘 못 알려줬씨유.
얘는 중앙일보 계열이유.
간판에 한글도 좀 넣지 그러슈?
주인장 성이 오요 이름은 스시이신가?
(ㅋㅋ 사장님 죄송합니다.)
그다지 잘 나가는 편의점은 아닌
미니스톱을 롯데에서 인수하려다
틀어졌다.
언뜻 들은 이유는
일본 모기업인 '이온'에서
지분을 넘기는 대가로
'미니스톱'간판을 지키는 조건을
내걸었었단다.
롯데는 바이더웨이 먹을 때처럼
죄다 세븐일레븐으로 바꿀 예정이었는데
아마 이 간판유지가
걸림돌이 된 모양이다.
자주는 아니지만
미니스톱만의 개성이 있어서
이 아이스크림 CH묵으러 가끔 들리는데
세븐일레븐으로 죄다 바뀌는
불상사는 없기를...
(사진은 밀크 소프트 아이스크림
점보컵 2000원. 매각이 취소 되었단
이야기도 들림.)
비닐바지 청년이
JYP 간판이 달리니
확실히 남달라 보인다.
거기에 올림픽공원
JYP 신사옥이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은지
계속 내 블로그 유입키워드 1위.
요즘 2~300을 기던 내 조회수
오늘은 가뿐히 1000을 넘겨주다니.
나 꾸준하게 일 조회수 700명 정도만
넘으면 어디가서 블로거라고,
블로거 간판 좀 달아보려고 했는데
음...그냥 조용히 살아야겠다.
내게 간판은
그게 무엇이든 어렵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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