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막 던지는 자급제폰 갤럭시S9+ 개봉기

도착한 갤럭시S9+ 256G.

솔직히 갤럭시A8 2018을 살까
한참 망설였는데 사진 찍을 때
흔들리지 않게 해주는
OIS기능이 빠지고
프로그램으로 보정해주는
EIS기능이 들어가서
미묘하게 사진의 질을 떨어뜨린다는
블로거분들의 후기 때문에
사고싶은 폰에서 제외하고 나니
최신형 빼고는 바꿀만한 폰을
못 찾겠더군요.

바꿀까?
 그냥 지금 폰,
갤럭시 A7 2016 쓰다가
25%선택약정으로
요금할인이나 받을까...
한 석달은 고민을 했답니다.

내장메모리 때문에
앱을 지웠다 깔았다
지웠다 깔았다 하는 게
지겨워서 홧김에 질렀어요.

자급제 폰이라고
사은품 하나가 없군요.
.

첨엔 씰링이 없이
박스가 움직여서 뭐야?
이거 뭐야? 놀랬다가...

겉에 종이케이스가
하나 더 붙어있네요.
ㅋㅋㅋ

이 박스 안에
씰링된 박스가 끼워져 있답니다.

씰링테잎을 보고서야 휴~~

가개통폰이라고
매장에서 실적을 위해
허위로 전산입력만 한 스마트폰이나
콜이력을 위해
개봉만 한 폰들이 있다고
들은 풍얼이 절 놀래켰네요.

고급스럽지만
이미 이런 하드케이스는
자주 봐와서 막 신기하진 않아요.

폰케이스처럼 보이는 건
기본으로 들어있는
젤리케이스가 담겨있어요.
저 종이에 유심 트레이 빼내는
핀이 붙어있는 걸 모르고
어랏..왜 안 들었지 하고는
옷핀을 꺼내왔다는...

드디어 폰이 보이네요.
앞 뒤 모두 보호 비닐이 붙어 있어서
그거 떼어낼 때가
제일 신선^^

고속충전기
충전용 케이블
한쪽은 타입C
한쪽은 USB 플러그를 꽃을 수
있는 이 들어있어요.
AKG 이어폰으로
기존 삼성 번들 이어폰에 비해서
아주 살짝 음질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어폰용 스펀지
간단한 설명서
이렇게 들었네요.

기본으로 젤리케이스가
들어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보통 맘에 드는 폰케이스
살 때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니까요.

아래위로 길어진
그래서 18.5 : 9 화면비율을
그냥 인피니티라고 이름 붙였더군요.

좌우로는 베젤을 줄이고
화면을 키웠다 해도
제 갤럭시A7 2016보다
월등하게 커졌다는 느낌은 안 들고
그냥 아래위로 길~~다라는
느낌이 강해요.
그래서 그런지 쥐고 있는
느낌에 거부감이 없어서 좋네요.

갤럭시 A7 2016이 부러운 듯
갤럭시 S9+를 바라보고 있네요.

정말 정말
만족하며 거의 2년을
내 손안에서 벗어난 적 없는
갤럭시A7 2016, 너 고맙다.

이게 삼성이 하만 카돈을 인수하며
번들 이어폰을
살짝 업그레이드 시킨
AKG 이어폰입니다.
근데 전 이어폰을 잘 안 쓴다는 사실.
ㅎㅎ

이어폰용 스펀지에요.

유심트레이 꺼내는 핀이
왜 거기 숨었니?

전문적인 개봉기는
읽다보면 맨 판매자 링크만
숫하게 나오는 반 뻥 후기입죠.

비 전문적이지만 전
리얼
레알
확실히
제가 구입한
허접 후기입니다.

약 840000원에 구입했
자급제폰입니다.

기존 폰에서 나노유심을
빼서 바로 꽃고 전원을 켰더니
무리없이 한 방에 신호를 잡네요.

9월에 기존 폰 약정이 끝나는 대로
25% 할인받는 선택약정
요금제 신청하면
약 2년동안 180000원 안팍의
LTE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나름 잘 샀다고 자화자찬
하고 있답니다.

삼성 자체이벤트로
삼성멤버스앱에 들어가면
5000원으로 허접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있고
1회에 한하여 삼성 정품 필름
무료로 부착해주는 쿠폰
 있답니다.
저는 벌써 부착하고 왔어요.

자급제폰도 본인이 사용중인
이동통신사를 통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니
어여 보험도 가입해야 할 것 같아요.
떨어뜨릴까봐 노심초사..
이걸 사서 고생이라고 하죠.

맘에 드는 좀 더 튼튼한
케이스까지 끼워야
좀 안심이 될 것 같아요.

총평.

색상 고민을 많이 했지만
앞면 디자인이 블래인지라
통일감면에서는 이 미드나잇 블랙이
제일 낫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256G의 넉넉한 램과 롬.
맘껏 앱을 깔고 있답니다
그게 참 좋네요.
억눌림에서 벗어난 느낌입니다.

카메라...
글쎄요.
좀 더 좋아지긴 한 거 같지만
특정 광원이 강하면
점(고스트)들이 생기는
플레어 현상이 있어서
불량인 줄 알고 깜짝 놀랐지만
원래 다 그렇다네요ㅠㅠ

배터리
갤럭시 A7 2016은
정말 배터리 효율이 너무 좋았었는데
갤럭시 S9+는
음...하루 종일 가지고 놀았더니
배터리가 8시간이 채 안 되서
5%로 나오네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성능은 우수한데 배터리는
그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평가를
받고 있더군요.

제가 갤럭시노트8 
배터리 조루, 배터리 광탈
글들을 보고
갤럭시노트8은 진작에 포기 했답니다.

이상 허접 개봉기를 마칩니다.

갤럭시S9+로 찍은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