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요행

제주 함덕 맛집 해안로 보말칼국수

H_A_N_S 2025. 1. 1. 08:30


(이미지 출처 : 내돈내산 카톡 이모티콘)






이미 많이 걸어 멀리 가기 싫은 상황. 기운 빠짐에 배달을 시켜 먹을까 하다가 이 바닷가앞은 번화가라 늦게 문 연 곳이 있겠지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 이곳 해안로 보말칼국수집이 밤 늦게까지 영업을 하더라고요. 걸어서 5분 거리~가자!!





요 오른쪽으로 세 분 정도 혼밥을 하고 계셔서 사진은 일부만 찍어 봅니다.




저는 입구가 바로 보이는 쪽에 앉았어요. 테이블 구성이 좀 애매하게 붙어 있는 느낌.




키오스크로 주문과 결제까지 완료.

보말칼국수 11000원.
보말 전복 칼국수 15000원.
제주 톡쏘는 감귤막걸리 5000원.



일단 매력적이지 않아 보이는 김치ㅠㅠ 칼국수는 김치인데. 평범한 깍두기와 정체 모를 장아찌가 나왔는데 장아찌 독특하고 맛있네요.





제주 막걸리 중에 요 톡쏘는 제주 감귤막걸리가 탄산이 있어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막걸리입니다. 맛도 좋아요.




제조원은 (주)우리술. 가평출신임.
뭔가 조나단과 파트리샤가 우리 토종벌꿀 사랑해주세용~~하는 느낌.




드디어 나온 제 메뉴 전복보말칼국수입니다.
한상차림 찍을 때의 설레임~~
빨리 찍고 츠묵어야지~~하는 기대감.




진한 들깨빛 보말칼국수에 작은 전복이 들어간 바닷가 놀러 온 티내기 좋은 메뉴. 저도 뭐 인스타처럼 자랑질 목적이 아니라 일기+ 정보제공 요 두가지 목적으로 포스팅을 하는데 튀려고 노력은 안 하지만 자꾸 새로운 거 올리고픈 욕심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괜히 오바해본 전복보말칼국수랍니다ㅋㅋ



전복이 두 개였던가...세 개였던가?
헐 벌써 기억이 가문가물...
보말(고둥)은 여긴 꽤 통통하고 큰 게 들었더군요. 갯수가 많지는 않았어요.

맛은~찐한 국물과 쫀득한 칼국수~~거기에 보말과 전복을 교대로 씹어 먹으니~~음 맛있다. 이 정도면 맛집으로 소개해도 되겠다.

그러나 일식 돈까스에나 나올 법한 조각난 듕국산 김치는 에러. 맛있는 겉절이가 나와야쥬~~♡




[카카오맵] 해안로보말칼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476-1 1층 (조천읍 함덕리)

https://kko.kakao.com/wuELAD3t33

해안로보말칼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476-1

map.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