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잔상 2021. 10. 19. 16:00

1. 롯데월드몰 혼밥 맛집? 신씨화로.
불판교체비용 990원.
난 반대.
불판 1회는 무료교체가 정상



2. 갯마을 차차차
S배우 K배우 케미 참 좋았음.
조연분들, 아역까지 완벽.

예전에 드라마 아들과 딸들
마지막회 타이틀 올라갈 때
느꼈던 아쉬움을
오랜만에 다시 한 번 느껴봤다.

그런데 그런 여운을 깨는
K배우. 어쩔?

사람 볼 줄 아는 사람은
사람의 눈빛을 읽을 줄 안다.

그 배우는 희한한 입 모양으로
선한 인상을 만들고 있었지
눈빛은 선한 눈빛이 아니었다.

결별도
낙태도
나는 솔직히 남녀간의
사이에 큰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고 본다.

다만 착한 헤어짐.
더더구나 자신이 어느 정도
인지도가 쌓여 가는 유명인임에도
전 여친과의 관계를
제대로 정리 못한
그의 행동은 비난 받아
마땅하다 생각한다.



3. 날씨
요즘 날씨,
이상하게 우울하게 만드네.

비 온다는 예보에
우산들고 나갔었는데
뭐야 비 안 오잖아 했두만
집 근처에 와서야 약간의 비를
뿌리네. 우산 말리기만 귀찮게시리.



4. 눈물
야 혹시 니들 드라마 보면서
막 운 적도 있냐?

15년전 : 나 드라마같은 거 안 봐.
현재 : 당근이지. 나 요즘 드라마
보면서 막 울어..

쯧쯧 불쌍한 여성호르몬 도는
늙은 아재들ㅠㅠ.

갯마을 차차차 보는데
왜 자꾸 슬픈 거니?
여심을 훔쳐야지
자꾸 눈물을 훔치구 있어ㅠㅠ.




5. 머지포인트
25% 싸게 쓴다고
나름 거액을 충전했었다.
근데 처음부터 유사금융처럼
돌려막기 하는 느낌을 받아
3만원, 5만원 요렇게만
충전해서 쓰다가
자꾸 금액이 늘어 났다.

내 오판은
적어도 1년 정도 후쯤
터질 거라 생각해서
그 안에 부지런히 쓰자~~
했는데 생각 보다 일찍 터졌다.

그런데 플랫폼 기업이
설마 작정하고 사기를 쳤겠어?
일말의 희망이 있어서
두고 보자~~까짓거 치명적인
금액도 아니니 전전긍긍 하지 말자
생각하며 신경도 안 쓰고 살았는데
지난 달엔가 모스버거가
사용처로 열렸다.

내돈 쳐박아 놓고
9200원짜리 와규버거세트를
먹으면서 감지덕지하며 먹었다.

아직도 앱이 살아있고
얼마전 신촌에 있는
부엉이돈까스가게도 추가 되었으니
비록 월 1회 10000원 한도지만
차츰차츰 회생하길 바랄 뿐이다.



6. 박나래
도대체 틀면 나오고
틀면 나오고.
인터넷이나 유튜브 보면
나처럼 싫어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

나만 싫어하는 것 같지는 않고
요즘 비호감 연예인으로
낙인이 찍힌 느낌인데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속
시작하고 있다.

도대체 누구니?
밀어주는 사람?

최소한 나혼자산다만이라도
좀 빠져다오.



7. 체력.
점점 만보 걷기가 힘들다.
한 시간만 돌아 다녀도
기운이 쪽 빠진다.

물론 산소공급이 부족해지는
마스크 탓도 있고
지인들과 재밌게 돌아다니는 게
아니라 운동해야 해~~~하며
숙제처럼 걸어다니니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와서
그럴 수도 있다.

그러나 부정할 수 없는 건
자꾸 늙어가서 그렇다.
나이엔 천하장사도 이길 수 없음을.

더더구나 나는 원래 태생이
저질체력이었으니ㅠㅠ.


8. 옷.
맘에 드는 옷은 더럽게 비싸고
싼 옷은 맘에 안 들고.

멋을 부리려 옷을 사입던
옛날과 달리 지금은
부린다고 멋이 나지도 않아서
그냥 빈티나 안 나게 입고 싶은데
패완얼도 아니고 패완몸도
아닌 내가 싼 옷을 사서
빈티 안 나기가 쉽지 않다.

겉만 보고 사람을 평가하는
눈높이를 가진 사람이 많은
우리나라에서 옷을 포기 하자니
넘 없어 보이고 옷에 투자하자니
돈이 아깝다.

나이들면 도시를 벗어나는
이유를 이젠 조금 알 것 같다.


9. 오랜 소원(?)
옛날옛날 아는 형네 집에
놀러갔더니 방에
빔 프로젝터가 있었다.

벽에 걸린 하얀 장막에
쏜 영상으로 영화를 틀어줬는데
아 그때 침 흘리던 내 모습이
너무도 여전히 선명하다.

감히 넘볼 수없이 비쌌던
빔 프로젝터는 그후로도
계속 비쌌고 계속 내게
침을 흘리게 만드는 물건이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 30만원대
빔 프로젝터들이 흔해지긴 했지만
저렴한 것들은 화질에 대한
신뢰감이 없었기에
역시 계속 비싼 빔프로젝터들을
바라보며 나의 군침은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11번가 우주패스 무료가입을
하고 아마존 상품을 둘러보다
6만원대 빔프로젝터를 발견했다.
그것도 가입기념 5000원 쿠폰에
가입기념 3000원 무료 포인트까지.
게다가 무료배송 이라
5만원대로 구매가 가능.

솔직히 제원, 스펙 이런 거 안 봤다.
지인들 만나서 술값 내면
7~8만원도 우습게 쓰는데
내 오랜 관심사였던 빔프로젝터가
5만원대? 그냥 질렀었다.
해외직구임에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손에 넣은
WayGoal 미니 빔 프로젝터.

비록 HD급 화질이라지만
나는 아주아주 대만족 중이다.
밤에 누워서 천장에 투영된
영상으로 JBL 블루투스 스피커
두 개를 스테레오 모드로
분리해 영화를 보니
누군가의 거실에 85인치 TV와
서라운드 돌비 애트모스
입체 스피커가 크게 부럽지 않다.

지금도 11번가에서 팔고 있다.
1.5~2m 정도 공간이 확보되고
하얀 벽지가 있으신 분이라면,
꼭 FHD나 4K 화질이 아니어도
되시는 분이라면 5만원대로
구입 가능한 WayGoal
미니 빔프로젝터 강추♡♡♡
(단, 미러링이 안 돼
스마트폰과 연결 가능한 HDMI
연결 케이블을 15000~18000원 주고 따로 구입하시고 돼지코 어댑터도 있으셔야 함.)

https://youtu.be/GaW8CGJfEa4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실버키

    빔프로젝트 5만원이면 저도 혹하는데요 ㅎㅎ

    2021.10.19 17:19 신고
  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흙수저

    주제가 많은데요? 하루에 다생각하신거예요? ㅎ

    2021.10.19 17:52 신고
  4.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몽하나

    만보걷기 하며 댓글 남깁니다. 함께 힘내봐요 읏쨔

    2021.10.19 18:45 신고
  5.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삐냥

    앗.ㅋㅋㅋㅋ 가사가 추억이라 클릭 하게 되네요^^ 갯마을 차차차 재미있었는데 참.... 에흉..

    2021.10.19 19:12 신고
  6.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무하.

    저도 빔 프로젝터 사고 싶더라구요~
    뭔가 삶의 질이 달라질 것 같아요.

    2021.10.19 19:18 신고
  7.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모란들꽃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2021.10.19 19:28 신고
  8.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쭝이찌니

    이것저것 화제에 대해 소신발언?하셨네용 ㅎㅎ 박나래는 저도 공감입니다..🤬

    2021.10.19 19:32 신고
  9.  Addr  Edit/Del  Reply 강다녤

    내용이 너무 길다녤

    2021.10.19 19:40
  10.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고독한집사

    불판 교체 비용을 790원이라는 쓸데없이 디테일한 가격을 받네욥

    2021.10.19 19:45 신고
  1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dowra

    만보걷기 부럽네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2021.10.19 19:52 신고
  1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조치훈

    ㅎㅎㅎ 재밌네요.머지포인트 하셨었군요...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새로운 교훈을 알게해준 사건이었죠...부디 다쓰고 털고 나오시길...

    2021.10.19 21:23 신고
  1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4월의라라

    글 나눠 쓰시니 재밌어요. 사진 없어도 집중해서 읽게되는 옛날 pc통신 시절 느낌도 나고~~~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2021.10.19 22:05 신고
  14.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서초동

    오... 이런 꿀팁을 가르쳐 주시네요?
    빔프로젝트 꿀팁ㅋㅋ 저도 가지고 싶펏는데
    저도 하나 질러봐야겠는걸요?ㅎㅎ
    소원을 이루셔서 좋아겠습니다 ㅋㅋㅋㅋ

    2021.10.19 22:32 신고
  15.  Addr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021.10.19 23:16
  16.  Addr  Edit/Del  Reply BlogIcon Very베리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2021.10.19 23:43 신고
  17.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쿠선생

    뭐죠? 무지 옛날 노래인것 같아서 모르겠네요.ㅎㅎ
    저는 익숙한 베이비복스 killer 나 들어야겠어요.

    2021.10.20 01:01 신고
  18.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좋은 기억은 박물관으로

    핑클 오랜만이네요 ㅎㅎ
    운동은 꾸준히 해야죠 ~~ 건강을 위해서 ^^
    이런 저런 이야기 잘 보고 갑니다 ㅎㅎ

    2021.10.20 07:02 신고
  19.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라디오키즈

    저는 머지포인트 쓸까 말까 망설이다 시작 안했는데 사건이 터졌드랬죠.
    나중에 할인율 조금 줄어들어도 제대로 서비스하면 그때 써보려고요.

    2021.10.20 23:55 신고
  20.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난짬뽕

    오늘 언급하신 화두들이, 왜 제 마음과 똑같지요. ㅎㅎㅎ^*^

    2021.10.21 12:37 신고
  2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삶의안식처

    점점 당연한것들이 돈받기 시작하네요 ㅠ

    2021.10.25 16:26 신고

일상과 잔상 2021. 10. 19. 07:00

아이리스님이 빛축제 정보를
주셔서 오랜만에 석촌호수에
다녀왔어요.



설치작품들이 많지가 않아서
청계천 행사 보다는
살짝 볼품이 없어요.


가운데 분이 백제 13대왕이신
근초고왕이시라는 소문이..

(이 글을 쓰는 저는
배째 식탐대마왕이라는 소문이ㅠㅠ)

한성백제문화제는 끝났지만
대백제전 빛축제는
20일까지 계속됩니다.

이것만 보러 오시면 서운하지만
바로 옆엔 롯데월드몰이
있으니 겸사겸사 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밤엔 호숫가라 더 썰렁하니
중무장 하고 오세요.

어머 너 달이니?
죄송함당. 등입니달~♡


휘영청 밝은 달의 모습을 한
등이 인상적이었어요.


잠깐 입 다물 테니
사진 감상 좀 하실게요.

(멘트가 딸려서리)



(한가지 아쉬운 점은 호숫가에
인파가 몰리면 위험할까봐 그런지
곳곳에 테이프로 접근을 못 하게
막아 놓아서 사진 찍기 좀 애매했어요.)



저 달은 진짜 달입니다.
10월 20일이 보름이니
지금 방문하시면
큰 달도 만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청사초롱이 달린 산책로가
은근 이뻐요.

오랜만에 롯데월드몰에 들어가 보니
그새 매장 구성이 바뀐 곳도 있고
잠깐 윈도우 쇼핑을 하니
제가 가끔 구경하는 무인양품엔
맘에 드는 옷이 없고
에잇세컨즈에서 하나 발견했는데
세일을 안 해서 구경만 하는 걸로.

만보도 채우고 구경도 하고
포스팅거리도 만들려고
별러서 나갔는데 피곤해서
8000보 겨우 채우고 돌아 왔네요.

대백제전 빛축제


기간
2021. 10. 6.(수) ~ 10. 20.(수)

장 소 : 석촌호수, 송파둘레길

주요내용
빛조형물을 통해 빛과 소리로 전하는
대백제의 역사·문화이야기.
대백제의 빛과 소리를 통한 아름다운
송파의 경관.
송파 전역에 펼쳐지는 새로운
볼거리와 힐링의 장.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절대강자!

    등이 정말 달인줄 알았네요...ㅎㅎ
    잘 보고 갑니다

    2021.10.19 11:28 신고
  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신웅

    밤에 가면 이쁘겠어요 ^^

    2021.10.19 11:51 신고
  4.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깜푸와 촌떡이

    헐ㅋㅋㅋㅋㅋ진짜 달인줄알았어요!!!!! 반짝반짝하니 너무 이쁘네요ㅠㅠ 힐링됩니다!

    2021.10.19 11:59 신고
  5.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조치훈

    호오~ 좋네요~~ 빛의 축제..가본지 오래되었네요.ㅎ

    2021.10.19 12:00 신고
  6.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지지피아

    와우 눈호강하고 갑니다~~

    2021.10.19 12:16 신고
  7.  Addr  Edit/Del  Reply BlogIcon 핑구야 날자

    마음 놓고 외출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얼마나 좋을까요. 석촌호수도 작년에 지나가다 보고 이제는 가봐야 하는데~~ 잘 보고 갑니다.

    2021.10.19 12:23 신고
  8.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꽃갈비살

    한강에 비해 볼거리가 적을지 몰라도 건물 야경이 정말 끝내주네요~~

    2021.10.19 12:38 신고
  9.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영돌돌

    와...사진 예술입니다ㅠㅠㅠ😭👍
    멋진 사진과 함께 정보글에 다양한 멋진글 자주 보고싶어 구독하고 갑니다!🙏
    한 주도 행복 넘치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2021.10.19 14:10 신고
  10.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짱구노리

    ㅎㅎ 예전에 석촌호수 여친이라 걸었던 기억이 있네요~~ 잘 꾸며져 있어서 걷기 좋고 행사도 해서 좋네요~~

    2021.10.19 14:24 신고
  1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유니모미

    달인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등이네요~~^^

    2021.10.19 15:10 신고
  1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아듄듕

    하늘 그라데이션 무슨일입니까!!!
    너무 예뻐요ㅜㅜ
    예쁜 사진에 반하고 갑니다 ㅎㅎ

    2021.10.19 15:12 신고
  1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그사람_The Person

    달 등이 너무 인상적인것 같아요 생각보다 이쁜거같아서 놀랐어요 달치고는 진하다고 생각하면서 사진 봤거든요

    2021.10.19 15:38 신고
  14.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건덱

    사람이 많이 몰리진 않겠죠? 그래도 이런 야경은 놓치기 아깝네요 ㅎㅎ

    2021.10.19 15:51 신고
  15.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까칠양파

    봄에는 벚꽃이 만발하더니,
    가을에는 빛이 만발하네요. ㅎㅎ

    2021.10.19 16:03 신고
  16.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선블리쮸

    석촌호수 가깝다면 가고싶네요 ㅠㅠ

    2021.10.19 17:11 신고
  17.  Addr  Edit/Del  Reply BlogIcon Ron👑

    이쁘다...
    석촌호수한번 갑니다조만간😅

    2021.10.20 15:52 신고
  18.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럭셔리크로우

    석촌호수 안가본지 꽤되었는데, 많이 이쁘게 꾸며놓았네요.^^

    2021.10.20 17:38 신고
  19.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아이리스.

    오늘이 마지막날이네요
    청계천 빛축제 생각하고 가면 엄청 실망~ㅋㅋㅋ

    2021.10.20 18:40 신고
  20.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꽃처럼한철만

    우와!!!! 너무이쁘네여!!!!

    2021.10.20 22:41 신고
  2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삶의안식처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1.10.25 1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