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잔상 2017.02.25 17:03

가족들 찹쌀떡 반응이 좋아 다시 들린 이낙근 찹쌀떡 베이커리는 오금동 사거리 정류소쪽에 버스들이 몰려있어 그곳에서 내려서 선수촌아파트 사거리쪽으로 약 5분 정도 걸으셔야 합니다.

빨간 비닐은 증편인데 증편도 쫄깃하고 달지도 않고 맛있더군요.

요건 쁘띠인절미 2500원인데 인절미의 쫄깃함과 견과의 씹힘 그리고 담백한 콩고물이 매력적이라 빵보다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찹쌀떡은 개당 1500인데 잠실역 갤러리아팰리스 지하 분점에는 늦게 가시면 원하는 떡이 없을 수 있더군요.

본점에도 세 종류 찹쌀떡만 남아있던데 찹쌀 색깔만 다르지 속 팥소는 다 같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냉동실에 바로 급냉해서 직장인 아침대용으로 하나씩 상온에 꺼내 놓으시면 우유나 두유 한 잔과 함께 든든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을 만한 맛있는 찹쌀떡 입니다.

요즘은 카운터의 POS기가 스마트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알바초보분들은 포스기 익숙해지는데는 시간이 좀 걸리지요.
삼성페이도 모르시는 알바분이 16900원어치 떡을 106900원어치로 입력하는 바람에 대형 떡 손님이 될 뻔 했습니다.

물론 고의성 없는 실수였지만 고객용 화면을 읽지 않았으면 나갔다가 영수증 쳐다보고 다시 들어올 뻔한 해프닝이 있었네요. 꼭 영수증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답니다, 편의점도 빵가게도 초보알바분들이 대다수인 걸 보면 장기 알바생 구하기 참 힘든가 보네요.

30분 이내 환승해서 무사히 고홈.

이제 곧 3.1절이 돌아오는 군요. 요즘 같은 시대에 더 생각나는 기념일 입니다.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버블프라이스

    기기사용이 능숙하지 못한 알바생 분에 의해 106900 떡 고객이 되실뻔 했군요.. ^_^;; 저도 좀 다른 사례지만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있었는데 분명 사용을 하지 않은 상품인데 잔액이 부족하다고 나와서 다음날 다시 방문을 해서 사장님이 직접 문제를 해결해주셨던 적이 있습니다.

    2017.02.25 18:53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저도 영수증 해프닝이 많아서 항상 영수증을 챙기는데 요즘은 달래야 주고 미리 알아서 버리는 곳도 있어서 가끔 폰문자로 꼭 확인한답니다. 예전 수퍼에선 마구마구 오바되게 플러스 계산을 해서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는데 요즘은 거의 포스 실수더군요ㅎㅎ 주말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ㅎㅎ

      2017.02.25 19:12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버블프라이스

      예,저는 내일 글을 예약발행 하려고 또 다른글을 쓰고 있습니다. H_A_N_S 님도 즐거웅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2017.02.25 19:18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ㅎㅎ네 저도 조용한 저녁 보내고 있습니다. ㅎㅎ

      2017.02.25 19:24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ㅎㅎ네 저도 조용한 저녁 보내고 있습니다. ㅎㅎ

      2017.02.25 19:25 신고
  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LAZEEN

    삼성페이도 모르시는 알바분이 16900원어치 떡을 106900원어치로 입력하는 바람에 대형 떡 손님이 될 뻔 했습니다 ㅠㅠ 정말 H_A_N_S 님 특대형 떡 손님 될뻔 하셨습니다. 편의점도 요즘 매출대비 순이익이 적어 점포 하나가지고 있는 사장들은 알바생보다 적게버는 달이 있다고 신문에서 이야기 하더군요. 여러모로 참 경기가 얼른 좋아지면 좋겠습니다:-)

    2017.02.25 21:31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정말 자영업자 점주들 보다 풀타임 메인알바가 더 많이 버는 점포가 많다네요. 경기가 언제쯤 어떻게 좋아질런지 부디 빨리 좋은 시절이 왔으면 좋겠네요. 오랜만에 오셔서 더 반갑습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고 계시길 바랍니다.ㅎㅎ

      2017.02.26 18:21 신고
  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코코 언니

    떡값이 106900... ㅎㅎㅎ 알바분이 하루 매상을 한번에 올리고 싶었나봐요^^

    2017.02.26 03:04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ㅋㅋ 그런가봐요. 떡을 맞추고 가는 것도 아니고 알바분이 첨 오셨나보더라구요. 초보 알바가 버벅거리면 기존 알바분은 일은 두배 짜증은 세배~~ㅋㅋ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ㅎㅎ

      2017.02.26 18:22 신고

일상과 잔상 2017.02.25 15:27
주의: 가족을 위해 테이크아웃한 보신탕 포스팅입니다. 애견인께는 죄송합니다.
저는 못 먹습니다.

오금동 사거리에서 선수촌 사거리쪽으로 가는 길에 있는 이낙근 찹쌀떡 베이커리에 들렸다가 길 건너편에 있는 보신탕 전문점을 발견.

기력이 떨어지신다는 어머니를 위해 보신탕 하나를 12000원에 테이크아웃 했습니다.

수육을 찍어먹는 양념장 소스와 양파절임, 채소와 국물이 들어있는 국물팩, 그리고 수육과 부추가 들어있는 수육팩이 따로 들어있습니다.

보신탕이 싫으신 분은 수육팩을 합쳐서 끓이기 전에 국물팩만 따로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어머니 말씀으로는 국물맛이 추어탕이나 육개장 국물과 비슷하다고 하시네요.

잠깐 들여다보니 수육이 꼭 족발같이 생겼습니다. 매장에서 드시는 분들은 깍두기며 약간의 밑반찬이 나오지만 보신탕 뚝배기는 그다지 커보이지는 않던데 개성옥에서 포장해 온 보신탕은 양이 꽤 많더군요. 국그릇으로 3인분은 될 거 같습니다.

옆에서 냄새를 맡아보니 흔히 느낄 수 있는 그런 보신탕 냄새는 나지 않고 정말 추어탕 냄새같이 먹음직스런 냄새가 났지만 모르고 먹었으면 모를까 전 보신탕이 싫습니다.

한끼 뚝딱 한그릇 드시더니 어휴 맛있어~
그러시는데 기분이 좋네요.

가게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넓은 좌식테이블과 4인 입식테이블이 두개 보이더군요. 아무래도 연령대가 있어선지 블로그 포스팅이 거의 안 보이던데 잠깐 눈팅한 느낌은 직원분들이 살갑게 친절한 곳은 아니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삼계탕도 판매하더군요. 13000원.

이 포스팅을 올릴까 말까 하다가 한 소재라도 더 올리고 싶은 제 입장과 부모님 세대분들의 유일무이했던 먹거리 문화 보신탕을 저는 인정도 무시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항상 생각하지만 일부 상인분들이 애완견이나 유기견을 데려다 식용으로 쓴다는 방송보도는 참으로 경악할 일입니다.

동물복지적 관리하에서 합법적이고 안전하게 관리된다면 옛 어른들의 문화인 보신탕, 잠시 눈감아 줄 수 있지 않을런지요.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히티틀러

    개를 먹는다는 사실 자체가 문제라기보다는 위생적으로 관리가 안 되는게 더 문제인 거 같아요.
    어떤 병에 걸리고, 어떻게 죽었는지도 모르는 개들이 몰래 유통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전 어릴 때 보신탕을 먹어보긴 했지만, 질겨서 입맛에는 잘 안 맞았던 기억이 나요.

    2017.02.25 17:16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저도 동감합니다. 근데 보신탕은 웬지 안 끌려요ㅎㅎ 돼지고기도 먹다가 누가 갑자기 도살 얘기하니까 그 순간 입맛이 확 사라졌던 기억이 나는데 여하튼 현실적으로 쉽지 않지만 동물도 살아있는 한 잘 먹고 운동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 그리고 공포없이 죽을 수 있는 환경은 만들어져야 한다는 의견에 저도 찬성한답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ㅎㅎ

      2017.02.25 17:21 신고

일상과 잔상 2017.02.25 02:38

비비고 왕교자 김치만두나 좀 구워먹어야지 하는데 갑자기 맥주 한 잔이 땡겼습니다만 집에는 지난 번 사온 마주앙 모젤 밖에 없네요.

와인은 따놓으면 다 마실 수도 없고 곧 맛이 가기에 츄리닝(트레이닝)에 쓰레빠(슬리퍼) 끌고 집을 나섰습니다. 이럴 때 보면 참 부지런하네..그런 생각이 듭니다ㅠㅠ

별 거 없이 팝콘하고 세븐일레븐에서 제일 가성비 좋은 맥주 클라우드 병맥주(330ml, 1500원)와 더팝콘(1000원) 그리고 비비고 김치만두와 궁합을 맞출 미니 단무지 하나 사왔습니다.

비비고 왕교자 김치만두는 그다지 김치맛이 안 나지만 뭐 맛이야 다 아시죠?
좀 더 김치맛이 났으면 싶네요ㅎㅎ

여하튼 앞뒤로 잘 구워서 한 상 차렸습니다. 원래 봉지째, 그릇째 대충 집어다 츠~먹는데 포스팅용 허영차림(?) 하느라 야단법썩을 떨었더니 더 허기가 집니다.

떡볶이, 라면, 만두는 단무지가 훨씬 잘 어울리지요. 덜 짜게 먹겠다고 단무지를 물에 빨고 쥐어짰답니다. ㅋㅋ

김치만두를 김치로 만들면 숙성도에 따라 동일한 맛을 내기 힘드니 김치맛 소스로 버무린다고 들은 거 같은데 신김치를 짜서 만두소 잔뜩 넣어 만들어 주시던 어린시절 어머니의 김치왕만두 맛에는 못 미치지만 비비고 왕교자 김치만두도 맛있습니다ㅎㅎ

세상은 거품이야...
마셔~~

콜라는 한 캔 마시면 한 캔 더 마시고 싶은데 다행히 맥주는 300~500ml 한 잔이면 저는 족합니다. 만두 먹으려다 욕심이 번진, 맥주 한 병 사러 나섰던 새벽 마실...좋네요ㅎㅎ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히티틀러

    새벽에 편의점 가는 이유는 술 사러;;;;
    꼭 냉장고에 맥주 한 캔 없을 때 술이 땡기더라고요ㅠㅠ

    2017.02.25 02:42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가끔 하이트 미니캔 1000원짜리 두어개 사놓는데 오늘은 없어서...ㅋㅋ 편의점 심야영업 금지 법안인가 뭔가 발의한 국회의원도 있다던데 편의점 애용자들에게 돌 맞고 싶은가봐요ㅎㅎ

      2017.02.25 02:48 신고
  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인생이란 즐거운 롤러코스터

    요즘은 진짜 편의점 음식들이 다양해진 것 같아요.
    만두는 gs에만 파는 줄 알았더니,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매하네요

    2017.02.25 09:40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편의점에도 냉동고에 보면 다양한 만두들이 있더군요. 행사 아니면 조금 비싸지요ㅎㅎ 편의점이 점점 만물 백화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ㅎㅎㅎ

      2017.02.25 17:12 신고
  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슬_

    새벽에 편의점을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었으면 좋겠네여...ㅋㅋㅋㅋㅋㅋㅋ
    야식 제대로 챙겨드셨군요!

    2017.02.25 12:32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가까울수록 비만에 가까워집니다. 맥주 한 병 마시고 안주는 잔뜩...후회했습니다ㅎㅎㅎ

      2017.02.25 17:13 신고
  4.  Addr  Edit/Del  Reply BlogIcon GeniusJW

    새벽에 편의점에 가서,,
    안줏거리와 술을 사오셨군요!!
    저는 술을 못하니, 안죽거리만 사올 듯요~~ㅠ

    2017.02.25 12:54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술 사러 나가기는 정말 오랜만인데 맥주, 막걸리는 조금씩 즐기는 편입니다. 돗수 낮은 거 미니 한 잔씩만 즐겨보세요ㅎㅎㅎ

      2017.02.25 17:15 신고
  5.  Addr  Edit/Del  Reply BlogIcon LAZEEN

    댓글과 하트 꾹 눌렀으니 전 복받을 겁니다. ㅎㅎ H_A_N_S님 정말 세팅 잘 하셨습다.^^ 비비고 김치만두는 꽤 맛있죠. 맥주랑 잘 어울릴 것 같네요.

    2017.02.25 21:34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네 복 많이 받으실뀨~~~ㅋㅋ 밤에 맥주 한 병이지만 안주(?)를 많이 먹었더니 아침에 속이 더부룩하더군요. 이제 편의점 밤마실 안 가렵니다ㅎㅎ

      2017.02.26 18:32 신고
  6.  Addr  Edit/Del  Reply BlogIcon 김단영

    새벽에 그런 복장과 그런 신발로 편의점을... 부지런한거 맞습니다... ㅎㅎ
    저같음 먹고 싶어도 나가기 귀찮아 먹는걸 포기했을텐데...
    게다가 포스팅을 위한 세팅까지^^
    그런데 이시간에 저도 맥주 한잔 하고 싶어지니 큰일입니다.
    저도 비슷한 복장으로 편의점으로 향해야하는건지...^^

    2017.02.25 23:26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먹는 거 만큼 인생을 부지런히 살면 참 좋겠습니다ㅋㅋㅋ 살로 가지 않고 영양으로만 간다면 매일 밤 편의점 나갈텐데 역시 바쁘고 빨리 잠들고~~요게 가장 좋은 습관인 거 같습니다. 주말 행복하게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ㅎㅎ

      2017.02.26 18:34 신고

일상과 잔상 2017.02.25 00:11

천호역 근처 로데오 초입 ABC마트 2층에 맘스터치가 생긴 걸 최근에 검색 중에 발견했답니다. 작년에 오픈했다는데 전 그동안 이 골목을 대여섯 번 지나갔어도 몰랐네요. 2층의 한계가 느껴집니다.

1층엔 팝업 보드가 주요 메뉴를 보여주네요.

맘스터치 천호로데오점 영업시간은 자정까지 입니다.

카운터쪽에늗 창가를 둘러서 1인 테이블이 죽~둘러있고 요 나무가 있는 쪽에 몇 개의 테이블이 있고 저 안쪽으로 꽤 넓은 공간이 또 보입니다.

손님들이 있어서 요렇게 멀리서 대충 찰칵.

이쪽이 입구 들어오는 쪽입니다. 벽 뒤에 카운터와 주방이 있습니다. 자리가 없어서 서성일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벽돌 장식물에 구멍이 뚫려서 저 건너편이 보이네요. 새로 오픈해서 깔끔한데 벌써 흔들리는 테이블도 있군요.

맘스터치는 주문이 들어가자 마자 음식을 만들어서 시간이 좀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어인일인지 5분도 안되어 제가 주문한 버거가 나왔네요.

짜잔~~입으로 들어가기 전에 눈으로 맛볼 때가 어찌보면 더 즐겁습니다. 일단 들어가면 살로 가니..

요건 망고샐러드. 2500원 이네요.
채소가 많지는 않지만 냉동망고가 제법 많이 들어있네요. 만족했습니다만 소스가 뭔가 그런 맛 있죠...단무지에 식초 넣은 거와 빙초산 넣은 것 같은 차이 말입니다. 소스에 뭔가 이상한 산미가 느껴져요ㅠㅠ

세트메뉴에 탄산을 600원 추가해서 자몽에이드로 바꿨습니다. 진하고 맛있었지만 달아 달아 시럽 달아~~너무 달아요ㅠㅠ

진한 시럽인지 원액인지 바닥에 많이 깔려있으니 잘 저어 드시길..

세트에 나오는 케이쥰 감자튀김...
뭐 두말하면 잔소리죠. 맥주를 부르는 맛인데 맘스터치엔 맥주가 없습니다ㅎㅎ

이게 바로 햄치즈휠렛버거 입니다.
세트로 5900원. 단품은 얼마인지 모르겠네요.

뭐 두께로 보나 비쥬얼로 보나 롯데리아나 맥도날드 보다 훨씬 낫지요. 약간 매콤한 튀김옷을 입은 두툼한 통살치킨과 아삭한 피클 그리고 양상추와 햄, 치즈가 환상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베어물다가 끝부분 햄버거 빵조각만 달랑 남아서 먹어봤더니 하얀소스는 그냥 마요네즈가 아니라 굉장히 단 허니소스 뭐 그런 맛이 나더군요.

은근히 단짠조합이라 더 맛있지 않나 싶은데 엄청 달다구리한 자몽에이드까지 들이키고 보니 음 푸짐한 맘스터치이지만 내가 덜 달게 조절을 해서 주문을 해야겠구나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자꾸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생각이 깊어지는 것...바람직한 건지 아닌지 모르겠군요.

여하튼 맘스터치는 정말 푸짐하고 두꺼운 광고처럼 나오는 버거, 놀랍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하트 꾹~
댓글로 저를 기쁘게 해주고 가시길~
답방 110%!!!!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코코 언니

    맘스터치는 버거 포장지를 열었을 때 두툼한 패티에 감동이에요ㅎㅎㅎ 케이준 감자튀김이 맥주를 부른다는거 절대적으로 공감해요^^ ㅋ 그런 의미에서 공감 꾸욱 누르고 갑니당~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7.02.25 01:52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맘스터치가 곳곳에 생기면 롯데리아 어떡하죠? ㅋㅋ 정말 치킨패티가 두툼해서 한 입으로 베어물기가 쉽지 않은, 정말 맛있는 버거네요. 공감도 눌러주시고 댓글 주시고 감사드립니다ㅎㅎ

      2017.02.25 02:07 신고
  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예쁜 나이

    저도 맘스터치 버거 좋아하는데 요선 아직 안먹어봤어요! 이밤에 먹고싶어지네요 ㅎㅎ 그나저나 망고샐러드가 빙초산맛이라니....ㄷㄷ...상상이안가요....

    2017.02.25 02:06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꼭 빙초산이라기 보다는 저렴한 레몬원액 같은 걸 섞었지 않았나 싶은데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라 정확하진 않습니다ㅎㅎ 맘스터치 버거 보시면 보통 햄버거 광고사진처럼 아주 내용물이 실하답니다ㅎㅎ 방문 댓글 감사드립니다ㅎㅎ

      2017.02.25 02:09 신고
  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히티틀러

    햄치즈 휠렛버거 단품은 3,700원입니다.
    망고 샐러드 보고 좀 혹 했는데, 소스가 빙초산 같은 느낌이라니;;;;
    갑자기 입맛이 뚝 떨어지네요.
    제가 먹게 된다면 드레싱을 빼달라고 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2017.02.25 02:42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한 번 맛본 거라 담에 다시 먹어보고 올려야겠어요. 여하튼 제가 입맛이 이건 무슨 맛이야라고 집어낼 정도로 정확하진 않은데 이상한 맛은 좀 잘 느끼는 편이라 소스가 좀 이상한 신맛이 강해서 제 스타일이 아니더군요ㅎㅎ 오랜만에 한식 드셨다는 말에 충격받지 마시길..우린 햄버거를 사랑하는 블로거니까요ㅎㅎ

      2017.02.25 02:46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