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잔상 2017.02.10 21:04

프랜차이즈 홍대칼국수와 족발 사당점에 들려봤습니다. 메인메뉴 주문시 칼국수 무한리필 시스템은 예전 원할머니에서 3000원 추가시 칼국시 제공하던 시절이 잠깐 있었지요.

칼국수가 준비되어 육수가 끓기를 기다립니다. 단순해보이는데 안에 바지락도 들었더군요.

싱싱했던 샐러드도 기본.

싱싱한 쌈과 파와 양파 무침등이 눈에 띕니다.

그런데 아주 살짝 잡내가 났던 족발 대사이즈(35000원)는 솔직히 비계가 너무 많네요. 살점이 이렇게 안 보이는 족발은 처음. 잡내도 아주아주 쬐금 나고.

족발이 메인인지 칼국수가 메인인지 조금 헷갈렸던 순간. 칼국수는 항상 어디든 기본은 하지요. 한 번 리필.

뭐 우리가 족발먹으러 만난 건 아니니 신나게 건배. 얼굴 보는 게 목적이니.
보통 족발은 위 사진처럼 담백하고 쫄깃한  살점을 쫄깃한 콜라겐 껍질이 에워쌓아야 하는데 우리 족발은 비계덩어리가 에워싸고 있더군요. 아재들이라 제일 비계 많은 곳으로 주신건가요? ㅠㅠ ㅋㅋ

족발로 트집을 잡았지만 샐러드나 부추양파무침도 쌈도 아주 싱싱하고 칼국수도 칼칼하니 맛있었고 무엇보다 지하지만 매장이 넓어 구석에서 조용히 얘기하기가 좋았던 곳입니다.

재방문 의사는 있구요, 담에 또 간다면 살점 많은 족발쪽으로 주세용~~그래야 겠어요.

네이버에 나온 메뉴판을 퍼왔는데 어째 테이크아웃 메뉴판처럼 안내가 되어있네요.

홍대칼국수와 족발 사당역점은
13번 출구 파스텔시티 옆 스타벅스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냥이조작단

    한잔 하기에 아주 좋은곳 같아요. 마늘보쌈 참 좋아하는데 말이죠. 언제 한번 가보아야 겠어요. ^^

    2017.02.10 22:54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포토구라퍼666님은 마늘보쌈 좋아하시는군요. 저도 그 소스발린 보쌈도 좋아합니다ㅎㅎㅎ 족발과 칼국수 그리고 곁들여지는 한 잔 참 좋습니다ㅎㅎㅎ

      2017.02.11 15:19 신고
  2.  Addr  Edit/Del  Reply BlogIcon sword

    카~~아알 국수~!!! 먹고 싶어집니다 ㅠㅠㅠ

    제가있는 곳도 춥고 건조해서 칼국수가 정말 간절하거든요 ㅠㅠ

    2017.02.11 05:10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춥고 건조하다고 하시니 시원한 칼국수 생각나시겠어요. 한국 마트에 칼국수 재료 파나 모르겠습니다. 풀무원에서 나오는 육개장 칼국수도 맛있는데 인스턴트라도 끓여드세요. 한국 음식 포스팅 보시면 한국 생각 많이 나실 거 같습니다. 오늘 한국은 정월대보름인데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2017.02.11 15:24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sword

      아 인스턴트를 생각하지 못했네요 ㅎㅎㅎ

      인스턴트라도 찾아서 해먹어보겠습니다 +_+

      2017.02.11 17:18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풀무원 육개장 칼국수 끓이시며 채소 조금 넣어드시면 칼국수 향수가 달래지실 거 같습니다.ㅎㅎㅎ

      2017.02.11 17:24 신고
  3.  Addr  Edit/Del  Reply BlogIcon GeniusJW

    여기가 칼국수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ㅎㅎ
    제가 면을 너무너무 좋아해서~ㅋ

    2017.02.11 13:34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한 번 리필하니 양은 충분했는데 저도 면을 좋아해서 칼국수 무한리필 컨셉은 맘에 들더군요. 질리지 않는 라면부터 칼국수까지 잊을 수 없는 면발입니다ㅎㅎㅎ

      2017.02.11 15:25 신고

일상과 잔상 2017.02.10 19:18

거짓말 좋아하는(?) 한국사람들?
http://www.hankookilbo.com/v/3eaa21203b15422d856da41b59e843fa
상대방을 편하게 하는 화이트 라이, 즉 선의의 거짓말은 '호호 내가 좀 솔직해서' 이러면서 안 하는 사람들이 가끔 보면 오리발은 잘 내밀더라. 새빨간 거짓말 하는 사람들...일단 관계에서 걷어내야 한다.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일상과 잔상 2017.02.10 19:09

비비고 청양고추 찐만두의 모습.

봉지째 전자렌지에 돌리면 쉽게 먹을 수 있는 편리함이 있는 제품이죠.

만두와 단무지도 떡볶이와 단무지 만큼이나 궁합이 좋은데 얇게 슬라이스 된 이마트 자연을 닮은 무와 함께하니 즐거움이 두 배.

좀 맵긴 맵습니다. 매운 거 잘 못 먹는 저도 먹을만 하니 매운 만두 상상하시면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운 맛이 만두의 담백함을 방해해서 저는 일반 찐만두가 더 맛있네요.

단무지와의 조우~매우 조우~~ㅋㅋㅋ

생각보다 나트륨이 많이 들지않아서 반갑더군요. 나트륨 470mg, 당류 2g, 단백질은 12g. 영양학적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청양고추 엑기스가 들어갔네요. 성분표도 한 번 보시길...

다섯 가지를 넣지 않은 5무 제품이라지만 글쎄요..조리방법에 대해 잘 읽어보시고 맛있게 드시길~~전자렌지 조리시는 표기시간만 돌리면 살짝 덜 읽기도 하던데 자신의 전자렌지의 와트수와 경험치를 살려 잘 돌려보세요~~ㅎㅎ

요건 일반 비비고 찐만두.

전 요게 더 감칠맛 나고 담백하니 더 맛있었습니다.

요게 나트륨이 아주 약간 덜 들어갔네요.
한 번 성분표 보시길...

만두는 솔직히 조심할만큼 육즙이 터지지는 않습니다.
뭐 샤오롱바오(소롱포)가 아니니까요.
그러나 전자렌지 특성상 매우 뜨겁고 혹여 만두가 터지며 튀거나 할 수도 있으니 전자렌지에서 꺼내실 때, 드실 때 주의하세요.

GS25에서 2+1행사도 자주하고 CJ 온마트에서도 가끔 행사를 합니다만 개당 약 1800원 정도에 구매하시면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일반 소비자가는 2500원 정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걸로 만둣국을 끓여 먹으면 왕만두, 물만두 이런 거 보다 덜 느끼해서 좋더군요.

비비고 찐만두 간식으로 맥주 안주로 그만입니다. 드실 때 꼭 단무지 챙기세요ㅎㅎㅎ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BlogIcon 히티틀러

    지금 비비고 왕교자 찌고 있습니다.
    이거 보니 갑자기 맥주 안주로 땡겨서요ㅋㅋㅋㅋ
    비비고 만두가 좀 비싸긴 하지만, 맛은 제일 좋은 거 같아요.

    2017.02.10 22:22 신고
    •  Addr  Edit/Del BlogIcon H_A_N_S

      요즘 CJ가 비비고에 심혈을 기울여서인지 맛들이 좀 업그레이드가 된 거 같아요. 저도 비비고 교자 한참 많이 먹었었는데 쪄먹고 구워먹고 만두는 참 좋은 아이템인 거 같습니다ㅎㅎ 만두 맛있게 드셨나유ㅋㅈㅋ

      2017.02.11 15:27 신고

일상과 잔상 2017.02.10 18:35

찹쌀떡이 맛있는 이낙근 베이커리에 들렸습니다. 이번엔 잠실 갤러리아팰리스 지하1층에 있는 분점으로 말이지요.
갤러리아 팰리스는 옛날 한양쇼핑일 때 몇 번 왔었는데 그게 91~2년도 즈음이니 참 천지개벽, 상전벽해를 느낍니다.

헐, 찹쌀떡은 다 나갔다네요. 빵만 남아있더군요. 독특하지만 살짝 비싼감이 느껴지는 빵들 사이로 인절미가 보입니다.
인절미라도 사자..

5500원어치 사들고 지상으로 나오기 위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면서 설정샷.

이낙근 찹쌀떡 베이커리는 맛집임에 틀림이 없네요.

콩고물을 무친 인절미와 찹쌀떡 처럼 포장된 인절미 이렇게 해서 5500원 입니다.

이 인절미 달지도 않으면서 쫀득쫀득 호두가 씹히면서 맛있네요. 어머 얘...이떡 맛있네~~또 사오라시네요ㅋㅋㅋㅋ

똑~사세요~~똑~사세요.
이낙근 베이커리 빵은 아직 못 먹어봤지만 찹쌀떡, 인절미 모두 베리굿^^입니다.

롯데월드타워뷰는 덤입니다.ㅎㅎㅎ
posted by H_A_N_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