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또 도시락? 롯데마트와 세븐일레븐 반찬 푸짐 도시락 두 가지 이야기.

요건 롯데마트용 버전인데요. 롯데마트몰은 3만원어치만 구매해도 배달이 되는데다 카톡플친이나 다른 경로로 2~3천원 쿠폰이 자주 발행되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 편리합니다. 요번엔 2천원 쿠폰+롯데 L페이 3만원 이상 결제시 L포인트 5000점 적립의 더블 할인. 앗...도시락도 배달이 된다는 얘기하려다 말이 길어졌네요.

롯데푸드의 나를 위한 든든한 밥상, 소불고기 제육볶음 도시락 4900원.

성분표나 원산지가 궁금하시죠?
클릭 후 확대.

돼지고기는 요즘 많이 저렴한지 대부분 국산을 사용. 소고기는 호주산.

갤럭시S7 카메라는 미러리스급 사진이 나온다던데 지름신을 거부하는 중입니다. 폰이 바뀌면 사진품질이 좀 나아질까요?? 

롯데마트에서 파는 도시락 풀샷.
전 샐러드와 계란말이가 있는 메뉴를 좋아하는데 그런 면에서 맘에 듭니다.

소불고기와 제육볶음.
솔직히 요 고기들은 간이 쎄요.
짜다는 얘깁죠ㅋㅋ

표고버섯. 나물, 감자볶음,볶음김치는 무난한 편.

샐러드가 따로 용기에 들어있어 전자렌지 돌릴 때는 빼셔야 합니다.

계란말이도 맛도 좋고 비쥬얼도 좋지만 이것도 은근히 첨가물 좀 들어가는 x량식품 느낌입니다.ㅋㅋ

종이박스 포장에 PP플라스틱을 넣은 패키지라 조금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총평. 밥이 너무 싼티. 아무래도 정부미를 쓰는 것 같고 밥 양에 비해 반찬이 너무 많고 좀 짜서 혼자 한 끼로 먹는 것 보다 집밥 한 공기를 꺼내거나 햇반 하나 돌려서 둘이 나눠먹는 걸 추천합니다.

요건 혜리양이 반기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버전. 롯데마트 버전과 많이 유사합죠?

11찬 도시락, 골드~~~역시 4900원.자꾸 얘기하면 잔소리인데 SKT할인 5~10%+해피머니or컬쳐랜드or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10% 중복할인 잊지마시길. 세븐일레븐의 경우는 최대 약 20% 할인가능.

도시락 판매가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서니 요즘은 증정행사도 없어 조금 아쉽네요.

세븐일레븐 도시락 성분표 궁금하신 분용 샷.

제조원이 같은 롯데푸드라 어찌보면 롯데마트 제품과 이란성 쌍둥이.

풀샷으로 보면 편의점 도시락 많이 좋아진 티가 납니다만 아직도 문제점은 좀 있는 듯...달고 짜고 쌀은 좀 후지고...쉰밥 먹는 느낌이랄까...

이 제품도 반찬 정말 푸짐합니다. 콩자반이나 묵, 그리고 고로케같은 튀김이나 연근조림이 시각을 확~사로잡네요. 반찬들 모두 조미료 바탕이긴 하겠지만 맛이 괜찮습니다.

여긴 계란말이 모양이 아니라 계란찜 형태로 들었네요. 장조림도 보이고. 무엇보다도 찜닭같은 요 불그스레한 닭고기가 맛있습니다. 달콤 매콤 짭쪼롬~~~

※총평. 반찬 종류가 몇가지 다르지만 같은 제조원이라 많이 흡사하고 싱겁게 먹으려니 편의점 도시락은 그 점에서는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두 번 나눠먹기도 애매하고. 다 집어먹었다가 폭풍 갈증에 시달리고. 여하튼 조미료와 설탕 소금이 주가 되는 양념방법의 개선이 앞으로 편의점 도시락의 숙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참, 밥맛도 좀 개선시켜 주시길~~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편의점 도시락 장족의 발전중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