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세븐일레븐 국물 도시락 두쌍.

1. 소고기 된장찌개 도시락.

혜리표 소고기 된장찌개 도시락 가격은 할인전 정가 3900원. 만약 올레15%할인+기할인된 모바일 상품권 사용하면 약 2900원 꼴이 되는군요.

앙증맞은 용기는 분리형.
본죽이나 본도시락의 용기와 비슷하게 생긴 PP(폴리프로필렌)인데 솔직히 집에서 드실 땐 안전한 용기로 옮겨서 전자렌지에서 시간을 넉넉히 돌리는게 더 맛있고 덜 의심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역시 롯데스러운게 아직 도시락 전용 비닐백이 없어 도시락을 항상 세워서 담아주네요. 다 뒤섞인거 젓가락으로 모양을 다시 잡았답니다.

GS25는 밑바닥이 좀 넙적한 도시락 전용 비닐백이 있는데...역시 리딩 업체는 뭐가 달라도 다르네요.

세븐일레븐 된장찌개 도시락의 된장찌개엔 뭐가 들었을까? 성분표 확인해보세요~~

요즘 편의점 도시락은 품질전쟁 덕택에 예전에 비해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었지만 소비자 가격저항 때문에 거의 4000원 안팎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러 중복할인의 기회도 열려있기 때문에 실제 구매가격은 더 낮아지곤 합니다. 원가는 얼마나 되는건가?  수입산...수입산...과연 식자재 검품은 제대로 하고 있을까요? PP용기 제대로 납품받고 있을까요?

2. 목살 김치찌개 도시락

목살김치찌개엔 이런게 들어가는 군요.
성분표 궁금하지 않으세요?

용기가 역시나 분리 되는군요.
반찬의 구성이 된장찌개와 겹치지 않는  것은 좋은 발상이지 않나 생각 해봅니다.

건더기는 가라앉아 있어 아직은 썰렁하군요.

도시락에 나물을 넣은 것도 좀 웰빙 컨셉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생각합니다.
편의점 도시락 반찬중의 갑은 역시 계란말이(찜)가 아닐런지요.

제조원이 롯데푸드가 아니네요.
(롯데는 일부 도시락을 중소기업에 하청을 준다고 하네요.)

된장찌개는 이전 포스팅에 시식사진이 있어서 김치찌개샷을 자제히 올려봅니다.
뭐 건더기가 넘쳐나게 풍부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이정도면 포함된 밥 말아먹긴 적당하게 들어있단 생각이 듭니다. 맛은 감칠맛이 느껴지니 조미료는 적당히 들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비해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편의점 도시락. 아직까지는 편리성이나 가성비면에서의 접근성이 최고지만 앞으로는 건강한 재료와 건강한 맛 그리고 여러 도시락을 품절없이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까지 이끌어 낼 그날이 언제쯤 올지 개인적으로 무척 궁금합니다.

한 끼 때우기 보다는 호기심과 쇼핑하는 재미로 더 구매하고 있는 도시락이지만 혼밥하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좋은 방향으로 편의점 도시락이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