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잔상

남산타워만 타워냐...하남 유니온타워 대중교통으로 가서 하남 신세계 스타필드도 미리보기.

정말 자주 오는 30-3번 버스 타고
하남 유니온파크타워 전망대에 가서
하남 신세계 스타필드 건물도 구경.

(위 이미지는 다음 버스 캡쳐)

잠실 기준으로는 롯데캐슬을 끼고 옆 정거장이나 잠실대교쪽으로 돌아서 맥도날드앞 정류소에서 승차하면 된다.

강동역 기준으로는 3,4번 출구로 나와 중앙차로 정류소에서 승차.

하차는 하남시청 다음 정류소인 백송한신아파트 정류장. 내리면 고개를 들어 한국아파트를 찾자.

요 한국아파트쪽으로 건너서 그 옆 개천을 따라 10분 정도 걸으면 유니온파크 타워를 눈으로 찾을 수 있다. 이 유니온 파크 옆이 9월 개장을 앞둔 신세계 스타필드가 위치한 곳이다.

(다음 지도 캡쳐)

돌체구스토가 떠오르는 하남 유니온파크. 저게 숨겨진 굴뚝이라는 게 신기하다. 지하엔 쓰레기 소각장이 있단다. 코를 킁킁댔지만 뭐 냄새가 나진 않았다는.

1층엔 휴식공간과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 화장실, 자판기, 농협ATM기가 있다.

오른쪽 문들은 화장실..왼쪽 통로 구석에 엘리베이터가 있다.

유니온파크 타워는 주차장도 무료, 전망대도 무료. 아쉽지만 엘리베이터는 전망용이 아니다.

스파이더맨도 전망대 구경중.

목이 말랐는데 자판기는 있어 다행. 운좋게 1000원 지폐가 있어서 게토레이 겟.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는 하남 신세계 스타필드가 완공을 향해 달리는 중.
타워 내부는 그다지 넓지 않아 금세 둘러볼 수 있다. 해지기 바로 전에 도착해 밝은 바깥을 좀 둘러보고 음료수 한 잔 하고 야경 잠깐 보고 내려오면 30분이면 충분하다. (전망대 안에는 앉을 곳이 3인용 소파 하나밖에 없다.)

유니온파크 광장에는 하절기에 아이들용 물놀이장이 있다.

돌체구스토 안녕.

스파이더맨 너도 매달려있느라 고생이다. 안녕~~

9월 하남 신세계 스타필드 오픈이 기대된다.앞으로 이케야, 코스트코까지 들어오면 미사리, 하남시는 쇼핑의 메카로 변신할 거 같다.